비각칠 1993
Storyline
절망의 그림자 속, 비각(飛脚)이 울부짖다: <비각칠>
1993년 홍콩 액션 영화의 황금기를 수놓았던 작품 중, 단순한 무술 영화를 넘어선 깊은 메시지와 독창적인 액션을 선보이며 관객의 뇌리에 깊이 박힌 걸작이 있습니다. 바로 빙오마 감독의 <비각칠>입니다. 원표, 여수릉, 원화, 그리고 감독 빙오마 등 홍콩 영화계를 빛낸 명배우들이 총출동하여 당시 시대상을 배경으로 한 뜨거운 복수극을 펼쳐 보입니다. 단순한 주먹다짐을 넘어선 서커스 곡예와 무술의 기묘한 조화가 빛을 발하는 이 영화는, 잊혀지지 않을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1930년대, 일제의 그림자가 중국 대륙을 뒤덮던 암울한 시대를 배경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상하이에서 평화롭게 공연하던 서커스단은 일본의 침략으로 인해 정든 도시를 떠나 광저우로 피난길에 오릅니다. 서커스단의 뛰어난 곡예사 의동(원표 분)은 광저우에서 숙부를 찾지만, 그가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고 있다는 비극적인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한편, 광저우에 주둔한 용운 일파는 아편 제조를 위해 담배 공장을 강탈하고, 서커스단원들을 감언이설로 유혹하여 공장에서 일하게 만듭니다. 순진했던 단장의 사위가 이들의 꾐에 넘어가 아편 중독자가 되어 처참한 죽음을 맞이하자, 의동과 서커스 단원들은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음을 깨닫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의 터전을 짓밟고 가족을 유린한 용운 일파에게 복수를 다짐하며, 그동안 갈고닦았던 서커스의 묘기들을 복수의 칼날로 삼아 일생일대의 대결을 준비하게 됩니다.
영화 <비각칠>은 단순한 권선징악의 이야기를 넘어, 폭력과 억압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민초들의 처절한 몸부림을 그린 감동적인 서사입니다. 익숙한 무술 동작을 넘어, 서커스라는 독특한 소재가 액션에 신선함을 불어넣으며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배우들의 혼신을 다한 액션 연기와 위태로운 시대상 속에서 피어나는 강렬한 휴머니즘은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합니다. 과거 홍콩 액션 영화의 진수를 경험하고 싶거나, 불의에 맞서는 뜨거운 인간 드라마에 매료되고 싶다면 <비각칠>은 결코 놓쳐서는 안 될 필람작입니다. 90년대 홍콩 영화 특유의 투박하면서도 심금을 울리는 감성과 화려한 액션의 향연 속으로 빠져들 준비가 되셨나요?
Details
배우 (Cast)
Biao Yuen
Hsiu-Ling Lu
Wah Yuen
러닝타임
93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홍콩
제작/배급
원표전영유한공사
주요 스탭 (Sta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