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퍼센터 2024
Storyline
"진정한 액션을 향한 광기: <원 퍼센터>, 현실과 영화의 경계를 허물다"
영화라는 환상의 세계와 그 이면에 숨겨진 현실의 경계는 어디까지일까요? 야마구치 유다이 감독이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원 퍼센터>는 이 질문에 대한 가장 뜨겁고 격렬한 대답을 제시합니다. 2023년 개봉한 이 작품은 일본 액션 영화계의 살아있는 전설, 사카구치 타쿠 배우의 진가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메타 액션 드라마다. 독보적인 액션 연기로 찬사를 받아온 사카구치 타쿠는 이번 영화에서 그야말로 혼신의 힘을 다한, 깊은 감정 연기와 압도적인 액션을 동시에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평범한 액션 영화를 넘어, 리얼 액션에 대한 배우의 집념과 영화 산업의 현실을 날카롭게 통찰하는 <원 퍼센터>는 당신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영화는 한때 최고의 액션 스타였지만, CG와 속도감으로 점철된 현대 영화계의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는 탁월한 액션 배우 타쿠마 토시로(사카구치 타쿠 분)의 고뇌에서 시작됩니다. 사무라이 정신으로 무장한 그는 오직 '진정한 액션'만이 영화를 완성한다고 믿지만, 그의 확고한 신념은 현실과 타협하는 영화계에서 설 자리를 잃어가죠. 그러나 이상적인 액션 영화를 직접 만들겠다는 불굴의 의지로 유일무이한 제자 아키라(후쿠야마 코헤이 분)와 함께 촬영장에 도착한 순간, 모든 것이 뒤바뀌는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직면합니다. 숨겨진 마약을 찾아 촬영장을 덮친 야쿠자들로 인해 영화 세트장은 순식간에 피와 폭력이 난무하는 실제 전쟁터로 변모하고, 토시로는 리얼한 폭력, 그리고 그토록 갈망하던 '진정한 액션'의 한가운데로 휘말리게 됩니다. 과연 이 돌발 상황은 그가 추구해온 ‘진정한 액션’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을까요? 영화와 현실의 경계를 허물며, 타쿠마 토시로의 광기 어린 투혼이 펼쳐집니다.
<원 퍼센터>는 단순한 액션 영화를 넘어, 액션 배우의 직업의식과 예술혼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아냅니다. 사카구치 타쿠 배우는 극 중 인물처럼 실제로도 무도인이자 액션 코디네이터로서 활약해왔기에, 그의 연기에는 현실과 영화를 오가는 진정성이 고스란히 묻어납니다. 특히, 흔들림 없는 와이드 샷과 전투의 흐름을 살리는 편집은 요즘 찾아보기 힘든 깔끔하고 시원한 액션 미학을 선사하며, 관객들에게 숨 막히는 몰입감을 안겨줄 것입니다. 액션 장르에 대한 오마주와 동시에 현대 액션 영화에 대한 비판적 시선을 담아내며 깊이를 더한 이 영화는, 화려한 CG나 빠른 편집에 지쳐 ‘진짜 액션’을 갈구하는 관객들에게 완벽한 해답이 될 것입니다. 압도적인 액션과 함께 배우의 내면을 탐구하는 드라마틱한 서사, 그리고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어우러진 <원 퍼센터>를 통해 ‘액션’이라는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경험하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