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환상과 모험의 문이 열리다: '공작왕 2 아수라', 시공을 초월한 요괴 판타지의 향연!

1990년 개봉작 '공작왕 2 아수라(Saga Of The Phoenix)'는 단순한 옛 영화를 넘어, 홍콩과 일본 합작 영화의 황금기를 수놓았던 독특하고 매력적인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의 정수입니다. 남내재 감독의 지휘 아래,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판타지 장르를 넘나드는 이 작품은 개봉 당시 관객들에게 상상력을 자극하는 비주얼과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습니다. 글로리아 입과 원표 등 당시 최고의 스타들이 출연하여 인간계와 마계의 경계를 허무는 장대한 서사를 펼쳐 보이며, 시간이 흐른 지금도 컬트 팬들 사이에서는 회자되는 작품으로 남아있습니다.


수천 년간 이어져 온 인간계와 마계의 숙명적인 전쟁 속에서, 지옥 성녀 '아수라'(글로리아 입)는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선택을 합니다. 혼돈의 마계와는 다른, 밝고 생동감 넘치는 인간계의 매력에 이끌린 아수라는 자공 대사에게 인간 세상에서 살아갈 단 7일의 기회를 간청합니다. 자비로운 자공 대사는 그녀의 소원을 들어주되, 그의 충실한 제자 '길상'(아베 히로시)과 '공작'(원표)을 파견하여 7일간 아수라를 보호하고 감시하게 합니다. 하지만 마계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사악한 귀비는 자신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군마를 부활시키기 위해 아수라의 강력한 원기를 호시탐탐 노리며, 인간계와 아수라를 향한 음모를 꾸밉니다. 과연 아수라는 마계의 위협으로부터 자유롭게 7일을 보낼 수 있을까요? 그리고 공작과 길상은 그녀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요? 두 세계의 운명이 한데 얽힌 아수라의 일주일간의 여정이 지금 시작됩니다.


'공작왕 2 아수라'는 시대를 앞서간 독특한 특수 효과와 파워풀한 액션 시퀀스로 가득합니다. 인형극과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기괴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요괴 지니' 캐릭터 와 공중을 가르는 와이어 액션, 그리고 거대 괴수로 변모하는 마계 귀비의 모습 등은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 초반 홍콩 영화 특유의 '잔인함과 광기'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습니다. 때로는 유치하게 느껴질 수 있는 특수 효과들도 이 영화만의 엉뚱하고 발랄한 매력을 더하며, 보는 내내 웃음을 자아냅니다. 네팔의 이국적인 풍경에서 촬영된 장면들은 영화의 스케일을 더욱 확장시키며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비록 탄탄한 서사보다는 예측 불가능한 즐거움에 더 중점을 둔 작품일지라도, '공작왕 2 아수라'는 홍콩 판타지 액션 영화의 황금기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과거 홍콩 영화의 자유분방한 상상력과 B급 정서가 뿜어내는 '광란의 시간'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 영화는 당신의 '새로운 최애'가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남내재 류사유

장르 (Genre)

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개봉일 (Release)

1990-01-01

러닝타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홍콩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