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영원불멸의 검, 시대를 초월한 전설의 시작: <최후의 하이랜더>

영원히 죽지 않는 삶, 그 매혹적인 운명 속에 끝없는 전쟁이 숨겨져 있다면 어떨까요? 러셀 멀케이 감독의 1987년작 <최후의 하이랜더>는 SF와 액션, 판타지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컬트 고전의 위상을 확고히 한 작품입니다.

1985년 뉴욕, 평범한 골동품 상인 러셀 내쉬(크리스토퍼 램버트 분)가 지하 주차장에서 벌어진 의문의 칼부림 끝에 상대를 참수하자, 죽은 자의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섬광이 그에게 흡수됩니다. 경찰 감식반원 브렌다 와이어트(록산느 하트 분)는 이 기이한 현상과 내쉬의 베일에 싸인 정체를 추적합니다. 내쉬의 고백을 통해 밝혀지는 진실은 충격적입니다. 그는 450년 전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난 불사신, 콘나 맥클라우드였던 것입니다. 총칼에도 죽지 않는 불사신들은 오직 '참수'를 통해서만 생을 마감하며, 궁극적인 '최후의 대결'을 위해 수 세기 동안 서로를 추적해왔습니다. 이제 맥클라우드는 자신의 잔혹한 숙적 쿠르간(크랜시 브라운 분)과 현대 뉴욕에서 마지막 결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과연 그는 이 불멸의 전쟁에서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을까요?

<최후의 하이랜더>는 개봉 당시 주류 평단의 외면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강렬한 연출, 그리고 전설적인 록 밴드 퀸(Queen)의 압도적인 사운드트랙이 더해져 컬트 팬덤을 형성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램버트의 깊이 있는 연기, 숀 코네리의 카리스마, 크랜시 브라운의 인상적인 악역 연기는 이 영화를 잊을 수 없는 경험으로 만듭니다. "There can be only one (오직 한 명만이 존재할 수 있다)"이라는 명대사처럼, <최후의 하이랜더>는 세대를 넘어 사랑받는 불멸의 걸작으로 남아있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액션과 판타지, 깊이 있는 서사를 갈망하는 관객이라면, 이 유일무이한 매력에 빠져들 준비를 하십시오.

Details

감독 (Director)

러셀 멀케이

장르 (Genre)

SF,액션

개봉일 (Release)

1990-04-28

러닝타임

108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그레고리 와이든 (각본) E.C. 모넬 (기획) 게리 피셔 (촬영) 피터 호네스 (편집) 마이클 케이먼 (음악) 프레디 머큐리 (음악) 브라이언 메이 (음악) 알랜 카메론 (미술) 마이클 케이먼 (사운드(음향)) 프레디 머큐리 (사운드(음향)) 브라이언 메이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