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온 가족의 마음을 훔친 거대한 가족, '베토벤'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안녕하세요, 영화 전문 매거진 독자 여러분!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작품은 1990년대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명실상부한 가족 영화의 고전, <베토벤>입니다. 브라이언 레반트 감독이 연출하고 찰스 그로딘, 보니 헌트, 니콜 톰, 사라 로우즈 카 주연으로 1992년에 개봉한 이 코미디 가족 영화는, 커다란 세인트 버나드견 ‘베토벤’과 뉴튼 가족이 엮어가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통해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시대를 초월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애완동물 영화를 넘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이 작품은 여전히 많은 이들의 추억 속에 살아 숨 쉬는 명작으로 기억됩니다.

이야기는 한 강아지 가게에서 탈출한 어린 세인트 버나드 강아지가 뉴튼 가족의 품에 안기면서 시작됩니다. 특히 엄격하고 깔끔한 성격의 가장 조지는 개를 끔찍이 싫어하지만, 사랑스러운 아내 앨리스와 세 자녀의 간절한 바람에 못 이겨 이 강아지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아이들은 베토벤 교향곡 5번을 연주할 때마다 신기하게 짖는 강아지에게 ‘베토벤’이라는 이름을 선물합니다. 작은 강아지였던 베토벤은 순식간에 몸무게 85kg이 넘는 거대한 개로 성장하며 뉴튼 가족의 일상이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베토벤의 엄청난 몸집만큼이나 스케일이 다른 말썽들이었습니다. 온 집안을 헤집고, 이웃을 놀라게 하는 등 베토벤의 예측 불허 행동은 조지의 인내심을 시험에 들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토벤은 위기에 처한 가족을 돕거나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등 예상치 못한 순간에 영웅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 잡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 동네의 악덕 수의사가 베토벤을 불법 동물실험에 이용하려는 사악한 계략을 꾸미고, 베토벤은 물론 다른 강아지들까지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이제 뉴튼 가족은 사랑하는 베토벤을 구하기 위해 용기와 지혜를 모아야 할 상황에 처합니다.

영화 <베토벤>은 예측불허의 소동과 유쾌한 웃음 뒤에 진정한 가족애의 가치를 담아낸 작품입니다. 거대한 덩치와 천진난만한 표정을 가진 베토벤은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존재감만으로도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처음에는 개를 싫어하던 조지가 점차 베토벤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은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따뜻한 감동을 안겨줍니다. 또한, 동물 학대라는 어두운 소재를 다루면서도 이를 유머러스하면서도 통쾌하게 풀어내어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한 점이 돋보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집에서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웃고, 때로는 감동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이 사랑스러운 말썽꾸러기 베토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세요. 시대를 초월한 가족 코미디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휴고 캐치

장르 (Genre)

코미디,가족

개봉일 (Release)

1992-05-16

배우 (Cast)
Alban Berg Quartett

Alban Berg Quartett

러닝타임

80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유니버셜 픽쳐스

주요 스탭 (Staff)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