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1995
Storyline
금지된 사랑, 흔들리는 영혼의 노래: 스패로우
1994년 개봉한 프랑코 제피렐리 감독의 드라마 영화 '스패로우(The Story Of Sparrow)'는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금지된 사랑의 비극적인 서사를 탁월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섬세한 미장센과 시대를 초월하는 감성으로 유명한 제피렐리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19세기 시칠리아를 배경으로 한 젊은 수녀의 가슴 시린 이야기를 펼쳐 보입니다. 특히 이 작품은 당시 18세의 신예 안젤라 베티스에게 주연 마리아 역을 맡겨, 스크린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게 했습니다. 조나단 쉐크, 세러-제인 앨러그잰더, 안드레아 카사 등 당대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영화는 더욱 깊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영화는 1854년, 아름다운 항구 도시 시실리를 덮친 콜레라의 공포 속에서 시작됩니다.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운 도시에서 정부는 수녀원의 수녀들을 일시적으로 귀향시키라는 지시를 내립니다. 12년간 수녀원 생활을 해온 19세의 아름다운 마리아(안젤라 베티스) 역시 에토나 기슭의 고향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닫힌 문 안에서만 살아가던 그녀에게 고향의 풍경과 자유로운 공기는 전에 없던 새로운 세상을 열어줍니다. 마리아는 그곳에서 변호사를 꿈꾸는 매력적인 청년 니노(조나단 쉐크)를 만나게 되고, 난생 처음 느껴보는 설렘과 걷잡을 수 없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됩니다. 신에 대한 헌신과 인간적인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는 마리아의 영혼은 격렬하게 흔들립니다. 영화는 사랑과 의무, 억압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탐구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정적 여운을 남깁니다.
'스패로우'는 단순히 한 젊은 여인의 로맨스를 넘어, 한 인간이 겪는 정체성의 혼란과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조명합니다. 프랑코 제피렐리 감독은 조반니 베르가의 소설 '참새 이야기(Storia di una capinera)'를 원작으로 하여, 사랑이 그 형태와 상관없이 우리의 삶을 밝혀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시칠리아의 장엄한 풍경과 어우러진 피에로 토시의 아름다운 의상은 제10회 다비드 디 도나텔로 어워드에서 의상상을 수상하며 영화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스패로우'는 비록 일부 비판도 있었지만, 로튼 토마토에서 94%의 높은 관객 평점을 기록하며 시대극과 비극적인 로맨스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꾸준히 회자되는 명작으로 남아있습니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함께 영혼을 울리는 스토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스패로우'를 통해 잊지 못할 감동을 느껴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86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이탈리아
제작/배급
폴리그램. 세치고리 그룹
주요 스탭 (Staff)
두기봉 (각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