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지구를 지키는 용감한 트리오, 1998년 한국 애니메이션의 숨겨진 보석 <블랙 트리오>"

1990년대 후반, 한국 애니메이션의 지평을 넓히고자 했던 열정 속에서 탄생한 한 편의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1998년 개봉작, 박건 감독의 SF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블랙 트리오>입니다. 당시의 기술과 상상력으로 그려낸 우주 활극은 지금 다시 보아도 그 시절의 순수하고 뜨거웠던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김세원, 김세희, 강찬영, 박종희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로 생명을 불어넣은 이 작품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장대한 모험 속에서 정의와 희생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화는 우주 특공대 트리오, 세라, 짱이 악랄한 여왕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들은 트리카를 타고 여왕의 야욕에 맞서 싸우지만, 결국 붙잡혀 고된 작업장으로 끌려가는 위기에 처합니다. 잔혹한 여왕이 인간들을 서슴없이 죽이는 모습을 목격한 트리오는 분노를 금치 못하고, 인간들의 자유를 위해 여왕의 4검사와 목숨을 건 격투에 자원합니다. 승리하면 다시는 격투를 시키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내지만, 여왕은 약속을 어기고 트리오를 제거하려 듭니다. 하지만 짱의 기지로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한 우주 특공대는 여왕과의 전면전을 시작하고, 마침내 여왕의 신전이 용암 속으로 무너지는 최후의 순간을 맞이합니다. 여왕은 신전과 함께 사라지기 전, 트리오에게 폭파될 것을 알려주며 자신의 오랜 꿈이 깃든 곳에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죠. 모든 싸움을 끝낸 우주 특공대는 마침내 지구를 향해 희망찬 여정을 떠납니다.


비록 <블랙 트리오>는 1998년 개봉 당시 5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작으로 기록되지는 못했지만, 이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도전 정신이 깃든 의미 있는 작품임에 틀림없습니다. 고전적인 권선징악의 플롯을 바탕으로 우주적 스케일의 모험과 판타지적 요소를 결합한 이 영화는, 당시 어린이 관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었을 것입니다. 20여 년이 훌쩍 지난 지금, 잊혀진 한국 애니메이션의 한 조각을 찾아 떠나는 여정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블랙 트리오>를 통해 과거의 향수와 함께 한국 애니메이션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단순한 애니메이션을 넘어, 팍팍한 현실 속에서 잊고 지냈던 순수한 열정과 정의감을 다시금 일깨워줄지도 모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애니메이션,어드벤처,판타지,SF

개봉일 (Release)

1998-02-23

배우 (Cast)
러닝타임

84분

연령등급

모두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건영애니메이션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