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하늘의 지배자, 트라우마를 넘어 절체절명의 위기를 구원할 것인가"

1999년 개봉한 스릴러, 액션, 어드벤처 영화 <그라운드 콘트롤>은 한때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던 항공 관제사가 과거의 끔찍한 사고로 인해 겪는 트라우마와 그가 다시 한번 절체절명의 위기에 맞서는 이야기를 밀도 높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잭 해리스' 역을 맡은 키퍼 서덜랜드는 과거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물의 고뇌를 탁월하게 표현하며, 브루스 맥길, 크리스티 스완슨, 로버트 션 레너드, 켈리 맥길리스 등 베테랑 배우들이 함께 출연하여 긴장감 넘치는 앙상블을 선사합니다. 하늘 위 수많은 생명을 책임지는 관제탑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예측 불가능한 재난 상황은 관객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몰입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야기는 시카고 항공 센터의 최고 관제사였던 잭 해리스가 180여 명의 승객을 태운 시카고 290기 추락 사고로 모든 것을 잃으면서 시작됩니다. 통신 두절 속에서 비행기가 레이더에서 사라지고 전원 사망이라는 비극적인 결과에 잭은 자신의 부주의를 탓하며 관제탑을 떠나 은둔의 삶을 택하죠. 그러나 5년 후, 옛 동료 브라이언트의 간곡한 요청으로 잭은 인력 부족과 시스템 문제로 최악의 상황에 처한 피닉스 공항 관제센터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책임자인 수잔의 무책임한 예산 집행과 은폐 시도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고, 동료들은 트라우마에 갇힌 잭의 복귀를 탐탁지 않게 여깁니다. 특히 젊고 유능한 관제사 크루즈는 잭을 노골적으로 무시하며 긴장감을 조성하죠. 설상가상으로 계속되는 장비 오작동과 착륙을 앞둔 비행기들의 기체 결함까지 발생하면서 피닉스 공항은 대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이제 잭은 과거의 악몽과 싸우며 오직 자신의 판단력과 동료들의 도움에 의지해 수많은 생명을 구해야 하는 숙명과 마주합니다.


영화 <그라운드 콘트롤>은 단순한 재난 영화를 넘어, 한 남자가 과거의 실패를 극복하고 진정한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룹니다. 관제탑이라는 폐쇄적인 공간 속에서 펼쳐지는 극한의 심리전과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들은 시종일관 관객의 심장을 조여옵니다. 키퍼 서덜랜드의 섬세한 연기력은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잭의 내면과 동시에 위기 속에서 다시금 빛을 발하는 그의 리더십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1990년대 재난 영화의 팬이라면, 예측 가능한 플롯이라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그 시절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얻은 이 작품을 놓치지 마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절망의 끝에서 피어나는 희망, 과연 잭 해리스는 흔들리는 하늘을 다시 장악하고 모두를 무사히 착륙시킬 수 있을까요?

Details

감독 (Director)

리쳐드 하워드

장르 (Genre)

스릴러,액션,어드벤처

개봉일 (Release)

2000-05-22

러닝타임

90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마크 아민 (기획) 마리온 오브라우너 (기획) 에드워드 R. 에브롬스 (편집) 랜달 밀러 (음악) 케네스 S. 위너 (미술) 마이클 R. 페리 (미술) 랜달 밀러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