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지옥문이 열린 곳, 극한의 생존 전쟁 '아수라도'에 초대합니다"

2021년 개봉한 윤여창 감독의 신작 '아수라도'는 법과 상식마저 통하지 않는, 악인들만이 살아남는 죽음의 제3교도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강렬한 액션 범죄 느와르 영화입니다. 이설구, 장광, 이원종, 이달형 등 베테랑 배우들의 이름만으로도 그 무게감이 느껴지는 이 작품은 관객들을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악인들의 전쟁 한가운데로 초대합니다.


영화는 극악무도한 범죄자들이 모여 혼돈 그 자체인 제3교도소의 풍경을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이곳은 겉으로 보기에 특식과 담배가 허용되는 '살기 좋은' 곳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이는 오직 일부 폭력 조직의 두목들에게만 해당되는 특권일 뿐입니다. 조직 간의 세력 다툼이 끊이지 않는 무법지대에서, 교도소 내 질서를 아슬아슬하게 유지하는 보안과장 이해명(이원종 분)은 양쪽으로부터 뇌물을 주고받으며 줄타기를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들을 모두 쩔쩔매게 만들었던 전국구 보스 이태식(이설구 분)이 입소하면서 새로운 권력의 시대가 열리는 듯합니다. 그러나 평화는 잠시, 피도 눈물도 없는 악독함의 끝을 보여주는 신임 교도소장 조평호(장광 분)가 부임하면서 모든 질서는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조평호는 이태식을 비롯한 죄수들을 옥죄기 시작하고, 그의 '질서' 뒤에는 이태식과의 지독한 과거 악연이 숨겨져 있음이 암시됩니다. 세상의 모든 악이 모여있는 '아수라도'에서, 벼랑 끝에 몰린 진짜 악인들의 처절하고 잔혹한 전쟁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영화의 90% 이상이 교도소 내부에서 진행되며, 전남 장흥에 위치한 옛 장흥교도소에서 촬영되어 더욱 리얼하고 몰입감 넘치는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아수라도'는 선과 악의 경계가 모호한 것이 아니라 오직 악인들만의 세상을 보여주며 범죄 액션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합니다. 윤여창 감독은 이설구 배우의 진심이 관객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주연 배우들의 열연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거친 날것의 액션과 인물들 간의 치밀한 심리전을 선호하는 관객이라면, '아수라도'는 당신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법과 상식이 사라진 곳, 오직 힘과 악만이 지배하는 지옥 같은 공간에서 펼쳐지는 악인들의 생존 전쟁을 통해 극한의 스릴과 긴장감을 느껴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윤여창

장르 (Genre)

액션,범죄

개봉일 (Release)

2021-03-18

러닝타임

90분

연령등급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굿픽처스

주요 스탭 (Staff)

이설구 (각본) 윤여창 (제작자) 최광래 (투자자) 강권석 (프로듀서) 임훈 (프로듀서) 유선아 (프로듀서) 김희석 (기획) 엄시우 (촬영) 한종안 (촬영) 이용한 (조명) 서병환 (편집)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