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당신에게 2023
Storyline
"상실의 슬픔을 넘어, 삶의 마지막 춤을 향해: <사랑하는 당신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다는 것은 어떤 기분일까요? 그 상실감 속에서도 삶은 계속되고, 때로는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우리를 새로운 여정으로 이끌기도 합니다. 델핀 르에리세 감독의 2022년 작 <사랑하는 당신에게>는 평생을 함께한 아내를 떠나보낸 75세 노신사 제르맹의 가슴 뭉클하면서도 유쾌한 자아 발견 여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프랑수아 베를레앙의 섬세한 연기가 돋보이는 이 영화는 단순한 상실의 아픔을 넘어,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도 아름답게 채워나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선사합니다.
줄거리는 갑작스러운 아내의 죽음으로 시작됩니다. 사랑하는 아내를 잃고 홀로 남겨진 제르맹(프랑수아 베를레앙 분)에게는 깊은 슬픔만큼이나 감당하기 어려운 또 다른 시련이 찾아오는데, 바로 자식들의 지나친 걱정과 관심입니다. 자식들은 마치 어린아이를 돌보듯 시간표까지 짜가며 제르맹의 일거수일투족을 관리하려 하고, 그의 일상은 통제와 간섭으로 뒤덮입니다. 그러나 제르맹의 마음속에는 아내와의 마지막 약속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식들에게 비밀로 한 채, 아내가 생전 열정을 쏟았던 현대 무용단에 몰래 입단하게 됩니다. 난생처음 접하는 현대 무용 앞에서 어설프기 짝이 없는 그의 몸짓은 뜻밖에도 무용단을 이끄는 세계적인 안무가 '라 리봇'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공연을 불과 4주 남기고, 라 리봇은 제르맹을 주역으로 하는 새로운 안무를 기획합니다. 한편, 무용단에 입단한 사실을 숨기려는 제르맹의 행동은 그를 걱정하는 가족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며 예상치 못한 소동으로 이어지는데…
<사랑하는 당신에게>는 깊은 슬픔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진정성 있게 그려냅니다. 무용이라는 예술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소통하고, 잊고 지냈던 삶의 활력을 되찾는 제르맹의 모습은 우리에게 큰 울림을 줍니다. 특히 배우 프랑수아 베를레앙은 아내를 향한 그리움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가족과의 갈등 속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쳐 관객들을 제르맹의 여정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이 영화는 상실의 아픔을 겪는 이들에게는 위로를, 삶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는 용기를,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잔잔한 웃음을 선사할 것입니다. 삶의 마지막 장에서 펼쳐지는 가장 아름다운 춤, <사랑하는 당신에게>와 함께 그 특별한 순간을 경험하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115||115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벨기에,스위스
제작/배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