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30 폭발 2026
Storyline
"파도 위 가장 아찔한 순간, 3분 예술의 짜릿한 폭발! '프로젝트 30 폭발'"
영화는 때로 거대한 서사 대신 찰나의 순간으로 더 깊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2025년 한국 영화계를 뜨겁게 달구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전율을 안겨줄 특별한 프로젝트, 바로 "프로젝트 30 폭발(PROJECT 30 Impact Zone)"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해 CJ ENM과 합작한 옴니버스 영화 "당신이 영화를 그만두면 안 되는 30가지 이유"의 대미를 장식하는 제3막에 해당하는 작품입니다. 박세영, 이경미, 김홍준, 강다연 감독 등 한국 영화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갈 쟁쟁한 감독들이 총출동하여, 각자의 개성과 실험 정신이 담긴 3분 내외의 단편 영화들을 선보입니다. 이는 단순한 영화 묶음이 아닌, 창작자들의 자유로운 비전과 예술적 실험이 응축된 희망의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30 폭발"은 서핑에서 파도가 부딪히는 가장 위험하고 스릴 넘치는 지점을 뜻하는 '임팩트 존(Impact Zone)'처럼, 강렬한 톤의 작품들이 한꺼번에 몰려드는 섹션입니다. 장르적 실험, 블랙코미디, 호러 등 다양한 장르가 뒤섞이며 예측 불가능한 스릴을 선사하고, 심장을 강타하는 강렬한 템포로 관객을 압도할 것입니다. 각 감독은 3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응축시켜, 관객에게 상상 이상의 폭발력을 경험하게 만듭니다. 관객들은 이 파격적인 구성 속에서 빠르게 전환되는 이야기들과 다채로운 시각적, 청각적 자극을 통해 마치 거대한 하나의 예술 전시를 감상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작품은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며, 새로운 창작 시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영화 산업의 새로운 시도로서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에서 최초 공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형화된 틀을 깨고 새로운 시네마틱 경험을 갈망하는 관객이라면, "프로젝트 30 폭발"은 결코 놓쳐서는 안 될 필람 작품입니다. 숨 가쁘게 몰아치는 3분짜리 단편들이 선사하는 장르적 쾌감과 주제 의식은, 짧은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잊을 수 없는 잔상을 남길 것입니다. 한국 독립영화와 실험적인 단편 영화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만끽하고 싶은 분, 그리고 박세영, 이경미, 김홍준, 강다연 감독 등 뛰어난 감독들이 각자의 개성을 어떻게 폭발시키는지 직접 확인하고 싶은 관객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2025년, 당신의 영화적 경험을 재정의할 이 짜릿한 '폭발'에 기꺼이 몸을 맡겨보세요.
Details
러닝타임
40분
연령등급
15세이상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한국예술종합학교
주요 스탭 (Staff)
전고운 (기타스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