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귀신도 쫓고, 악당도 잡는 오복성의 기상천외한 유쾌한 사투!

1990년대 홍콩 영화의 황금기를 수놓았던 액션 코미디의 대명사, '오복성' 시리즈. 그중에서도 유쾌한 상상력과 예측 불허의 전개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속 오복성>이 다시금 시선을 끕니다. 홍금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직접 주연으로 나선 이 작품은, 오복성 특유의 코미디와 화려한 액션에 등골 오싹한 '귀신'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더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합니다. 시대를 뛰어넘는 독창적인 유머와 짜릿한 볼거리로 무장한 <속 오복성>은 지친 일상에 유쾌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홍콩 코미디 액션의 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한때 사회의 뒤안길을 거닐던 소매치기와 좀도둑이었던 '오복성' 멤버들. 서고체, 쇠우피, 라한과, 대생지, 화기진은 여경 호경감의 따뜻한 보살핌 아래 이제는 개과천선하여 바른 삶을 살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서고체가 호경감과 달콤한 휴가를 떠나자, 나머지 네 명의 오복성 멤버들은 여자친구 헌팅이라는 불순한(?) 목적을 안고 산장으로 향합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다름 아닌 소복 입은 여자 귀신! 귀신과의 기상천외한 첫 만남에 혼비백산한 이들은 이 사실을 서고체와 호경감에게 알리고, 호경감은 민완 여경 4명을 파견하여 귀신 소동의 진상을 파악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여경들에게 엉뚱한 수작을 부리던 오복성은 진짜 귀신에게 혼쭐이 날 뿐만 아니라, 급기야 한 여경이 남자 귀신에게 홀리는 초유의 사태까지 발생하는데요. 예상치 못한 상황 속에서 오복성은 과연 귀신의 원혼을 달래고, 이들과 얽힌 거대한 마약 조직의 실체를 밝혀낼 수 있을까요? 이제 오복성은 웃음과 액션, 그리고 진정한 '인간다움'을 찾아 떠나는 특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속 오복성>은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 초반, 홍콩 영화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기발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홍금보, 진백상, 호혜중 등 당시 최고의 스타들이 펼치는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와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은 관객들에게 시종일관 유쾌한 웃음과 짜릿한 쾌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귀신이라는 동양적인 소재를 코미디와 액션에 절묘하게 엮어낸 점은 이 영화만의 독특한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소 황당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설정들조차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연출력으로 설득력을 얻으며 관객들을 웃음의 도가니로 몰아넣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90년대 홍콩 영화의 정취를 느끼고 싶거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시원한 웃음과 화끈한 액션을 원한다면, <속 오복성>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오락 영화를 넘어, 당시 홍콩 코미디 액션 영화가 가졌던 B급 감성의 위대함과 시대정신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록이기도 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홍금보

장르 (Genre)

코미디,액션

개봉일 (Release)

1992-02-01

러닝타임

90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홍콩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