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진정한 웅생이 찾아온다! B급 감성 폭발 코믹 액션 블록버스터 '웅남이'

2023년, 스크린에 출사표를 던진 영화 '웅남이'는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독특한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신선한 웃음과 짜릿한 액션을 선사합니다. 개그맨 박성광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으로 일찍이 화제를 모았으며, 박성웅 배우가 1인 2역을 맡아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부터 강렬한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극의 중심을 잡습니다. 여기에 최민수, 오달수, 염혜란 등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베테랑 배우들이 가세하여 빈틈없는 연기 앙상블을 완성, 한국 코미디 액션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이들의 활약은 영화 '웅남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단군 신화를 비튼 기발한 상상력에서부터 '웅남이'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마늘과 쑥을 먹고 곰에서 사람이 된 최초의 존재, 바로 웅녀가 아닌 '웅남이'가 그 주인공입니다. 인간을 초월하는 힘을 가졌지만, 자신에게 남은 곰의 수명이 얼마 되지 않는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 웅남이는 경찰직을 뒤로하고 빈둥거리는 '곰생'을 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과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같이 생긴 의문의 테러 조직 2인자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의 평범했던 일상은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어머니의 오랜 소원인 경찰 복귀를 위해 웅남이는 본의 아니게 형사, 그리고 뜻밖의 동네 순경과 구독자 10명뿐인 유튜버와 손잡고 국제 범죄 조직을 소탕하기 위한 예측불허의 공조 수사대에 합류하게 됩니다. 과연 웅남이는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내고, 엄마의 소원까지 이룰 수 있을까요?

'웅남이'는 전례 없는 설정과 유쾌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코미디와 액션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합니다. 박성웅 배우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와 더불어 그가 선보이는 압도적인 액션 장면들은 관객들에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특히, 박성웅 배우가 선보이는 1인 2역 연기는 극의 재미를 더하는 핵심 포인트로 작용하며, 그가 가진 연기 스펙트럼의 넓이를 다시 한번 입증합니다. 최민수, 오달수, 염혜란 등 베테랑 배우들이 펼치는 개성 강한 캐릭터 연기는 각자의 위치에서 톡톡히 존재감을 발휘하며 극의 풍성함을 더합니다. 웅남이의 정체성 혼란과 정의 구현이라는 보편적인 메시지를 코믹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웅남이'는 지친 일상에 유쾌한 웃음과 시원한 액션으로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기발한 스토리와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웅남이'를 통해 잠시나마 모든 걱정을 잊고 즐거운 영화적 경험을 만끽하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코미디,액션

개봉일 (Release)

2023-03-22

배우 (Cast)
러닝타임

97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영화사김치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