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첫사랑의 설렘, 그 황홀했던 하룻밤의 비밀

1993년 개봉한 에릭 틸 감독의 영화 '황홀한 비밀 (Oh What A Night)'은 첫사랑의 풋풋함과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가득했던 젊은 날의 로맨스를 아름답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해그리드로 익숙한 로비 콜트레인과 80년대 하이틴 스타 코리 하임, 그리고 바바라 월리암스, 제네비브 부졸드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출연하여 잊을 수 없는 매력을 선사하죠. 1950년대 캐나다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사춘기 소년들의 사랑과 성장에 대한 호기심을 유쾌하면서도 섬세하게 담아내어 시대를 초월한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는 돌아가신 어머니에게 일기 형식으로 하루를 정리하며 대화하는 것이 유일한 취미인 수줍음 많은 에릭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새로운 마을로 이사 온 에릭은 자신과는 정반대인 바람둥이 도날드와 우정을 쌓게 됩니다. 아픈 어머니를 위해 빨리 가정을 꾸려야 한다는 목표를 가진 도날드는 에릭을 이끌고 블라인드 데이트를 감행하지만, 도날드가 매력적인 베티에게 한눈에 반하는 동안 에릭은 어설픈 행동으로 기회를 놓치고 맙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에릭은 이웃에 사는 베라에게 운명처럼 이끌리고, 순진한 에릭의 마음에 베라 역시 서서히 마음을 열기 시작합니다. 베라의 남자가 집을 비운 틈을 타 그녀의 집을 방문하게 된 에릭, 두 사람은 가슴 떨리는 비밀스러운 사랑을 맺게 되죠. 이들의 이야기는 단순한 로맨스를 넘어, 사랑을 찾아가는 젊음의 시행착오와 진솔한 감정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냅니다.


'황홀한 비밀'은 단순히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낯선 마을에서 피어나는 우정과 사랑, 그리고 첫 만남의 설렘과 아슬아슬한 비밀까지, 모든 것이 특별했던 어느 여름밤의 기억을 소환합니다. 풋풋한 시절의 사랑과 성장을 돌아보고 싶은 분들, 또는 가슴 따뜻한 로맨틱 코미디를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아련하게 다가오는 '황홀한 비밀'은 당신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간직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에릭 틸

장르 (Genre)

멜로/로맨스

개봉일 (Release)

1993-05-15

러닝타임

91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캐나다

제작/배급

퍼시픽 미디어

주요 스탭 (Staff)

리차드 닐슨 (각본) 브라이언 R.R. 허브 (촬영) 수잔 쉽톤 (편집) 이안 토마스 (음악) 데이빗 모 (미술) 이안 토마스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