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다이 포 1996
Storyline
"욕망의 스크린, 그 뒤에 숨겨진 차가운 미소: 투 다이 포"
1995년, 구스 반 산트 감독의 독특한 시선이 담긴 한 편의 영화가 스크린을 찾아왔습니다. 드라마, 코미디, 그리고 스릴러를 넘나드는 예측 불가능한 장르의 혼합으로 개봉 당시부터 평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영화, 바로 '투 다이 포(To Die For)'입니다. 니콜 키드먼의 압도적인 연기가 빛나는 이 작품은 단순한 범죄극을 넘어, 성공에 대한 인간의 맹목적인 욕망과 미디어가 만들어내는 허상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뉴햄프셔의 작은 마을, '리틀 호프'에 사는 한 여성, 수잔 스톤(니콜 키드먼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그녀의 유일한 꿈이자 목표는 바로 TV 스타가 되는 것. 평범한 케이블 방송국 사무직으로 시작하여, 타고난 매력과 집요한 노력으로 지역 방송국의 기상 캐스터 자리까지 꿰차는 데 성공합니다. 스크린에 비치는 자신의 모습에 도취된 수잔에게, 소박하고 다정한 남편 래리 마레토(맷 딜런 분)는 그녀의 거대한 야망에 걸림돌로 느껴질 뿐입니다. 유명 앵커라는 꿈을 향한 열망으로 가득 찬 수잔은, 급기야 자신의 길을 막는 남편을 제거할 충격적인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리고 이 위험한 계획의 실행을 위해, 그녀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순진하고 불우한 고등학생들, 지미(호아킨 피닉스 분)와 그의 친구들을 이용하기 시작하죠. 수잔은 과연 꿈꾸던 성공을 쟁취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녀가 치러야 할 대가는 무엇일까요?
'투 다이 포'는 조이스 메이너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실제 사건인 파멜라 스마트 살인 사건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점에서 더욱 현실적인 섬뜩함을 선사합니다. 구스 반 산트 감독은 인터뷰 형식의 '모큐멘터리'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미디어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무엇보다 이 영화의 백미는 니콜 키드먼의 압도적인 연기입니다. 순수와 악마적인 면모를 오가는 수잔 스톤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그녀의 커리어에 있어 가장 인상 깊은 역할 중 하나로 평가받습니다. 또한 맷 딜런과 젊은 시절의 호아킨 피닉스의 섬세한 연기 또한 영화의 깊이를 더합니다. 스물여덟 살의 나이에 자신의 야망을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는 수잔의 이야기는,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유명세와 성공에 대한 집착이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시대를 앞서간 통찰력과 배우들의 명연기가 어우러진 수작 '투 다이 포'를 통해, 관객 여러분도 욕망의 민낯을 마주하는 강렬한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Details
러닝타임
17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영국,미국
제작/배급
콜럼비아 픽쳐스 코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