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기억을 잃은 영웅, 그의 이름은 ‘후 엠 아이?’ – 성룡의 CIA

아프리카의 뜨거운 태양 아래,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알지 못한 채 깨어난 한 남자. 그에게 남은 것은 오직 본능적인 전투 기술과 자신을 끊임없이 쫓는 의문의 그림자들뿐입니다. 1998년 1월 24일 국내 개봉하며 관객들을 열광시켰던 영화 <성룡의 CIA>는 성룡 특유의 스펙터클한 액션과 유머, 그리고 한 남자의 처절한 자기 정체성 찾기 여정이 어우러진 수작입니다. 진목승 감독과 성룡이 공동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으며, 성룡을 필두로 미셸 페레, 미라이 야마모토, 에드 넬슨 등 매력적인 배우들이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합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액션 코미디를 넘어, 잃어버린 기억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주인공의 고뇌를 그리며 깊은 여운을 선사합니다.

이야기는 베일에 싸인 특공대원 재키(성룡 분)가 CIA의 비밀 작전에 투입되면서 시작됩니다. 아프리카 정글 깊숙한 곳, 최첨단 무기를 연구하는 시설을 급습하여 과학자를 납치하고 가공할 위력의 폭약을 탈취하는 임무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팀 리더 모간의 배신으로 특공대원들은 조종사 없는 헬리콥터에 남겨진 채 전원 사망이라는 비극적인 운명을 맞게 됩니다. 유일한 생존자인 재키는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지지만, 추락의 충격으로 모든 기억을 잃고 맙니다. 원주민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 그는 자신의 정체를 묻는 질문에 "나는 누구인가?(Who Am I?)"라고 되물을 수밖에 없었고, 결국 원주민들은 그를 '후 엠 아이'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문명과 단절된 삶을 살아가던 어느 날, 지평선 너머에서 펼쳐지는 자동차 랠리를 목격한 재키는 잊고 있던 과거의 조각을 찾기 위해 그곳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그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모간 일당은 재키를 제거하기 위해 집요하게 추격하기 시작하고, 재키는 자신을 쫓는 미스터리한 세력과 잃어버린 기억 사이에서 필사의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성룡의 CIA>는 성룡 영화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맨몸 액션의 전설 성룡이 선보이는 독보적인 스턴트와 코미디는 여전히 관객들을 감탄하게 만듭니다. 특히, 주변 사물과 지형지물을 활용한 기발한 액션 시퀀스와 아프리카의 광활한 자연부터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현대적인 도시까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촬영지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극대화합니다. 120분의 러닝타임 내내 펼쳐지는 화려한 카체이싱과 파쿠르, 그리고 성룡 특유의 유머가 섞인 격투 장면들은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잊혀지지 않는 OST 'Who Am I?'는 영화의 감동을 더하며, 한 남자의 고독한 여정을 더욱 애틋하게 만듭니다. 혹자는 스토리라인이 다소 진부하다고 평가하기도 하지만, 액션과 서사의 균형을 통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도 적지 않습니다. 성룡의 팬이라면 그의 전성기 시절 액션을 만끽할 수 있는 필람작이며,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모든 관객에게 스릴과 유쾌함을 동시에 선사할 것입니다. 지금 바로 '후 엠 아이'의 세계로 뛰어들어, 그의 기억 찾기 대장정에 동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Details

감독 (Director)

진목승 성룡

장르 (Genre)

액션,어드벤처,코미디

개봉일 (Release)

1998-01-24

러닝타임

120분

연령등급

15세미만불가

제작국가

홍콩

제작/배급

골든하베스트

주요 스탭 (Staff)

성룡 (각본) 레오나드 호 (기획) 반항생 (촬영) 장요종 (편집) 키 와이 야우 (편집) 세컨드 챈 (미술) 황예민 (미술) 나단 왕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