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지 1998
Storyline
목숨을 건 한탕, 그 뒤에 숨겨진 거대한 음모! <볼티지>가 선사하는 90년대 액션 스릴의 정점
1997년, 액션 스릴러 팬들의 심장을 강타했던 아이삭 플로렌틴 감독의 영화 <볼티지>는 예측 불허의 전개와 숨 막히는 긴장감으로 가득 찬 작품입니다.
안토니아 사바토 주니어, 섀넌 리, 로슬린 먼로, 마이크 매인스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빚어내는 시너지는 평범한 은행 강도극이 상상조차 못 할 거대한 범죄 소용돌이로 변모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이 영화는 단순한 오락을 넘어, 90년대 액션 영화 특유의 거칠고 몰입감 넘치는 서사로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합니다.
한탕을 꿈꾸던 친구들, 쟈니, 래리, 샘, 알 그리고 알의 여자친구 몰리는 몰리가 일하는 은행을 털 계획을 세웁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흘러가는 듯했지만, 금고 문이 열리는 순간 그들 앞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거액의 돈이 드러납니다. 어딘가 이상함을 감지한 은행 매니저 제인의 다급한 경고에 따라 일행은 혼란 속에서 현장을 빠져나오지만, 그 직후 은행에는 돈세탁을 전문으로 하는 베트남 마피아들이 들이닥칩니다.
자신들이 손댄 돈이 단순한 은행 강도 사건이 아닌 거대한 범죄 조직의 자금과 얽혀 있음을 깨달은 친구들은 패닉에 빠지고, 모든 일의 발단이 된 쟈니를 추궁합니다. 벼랑 끝에 몰린 쟈니는 이 위험천만한 상황의 열쇠를 쥐고 있는 듯한 베트남 마피아 두목 팬의 정부이자 은행 매니저인 제인을 찾아갑니다. 예상치 못한 만남 속에서 쟈니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된 제인은 크리스마스 이브, 나이트클럽에서 팬을 제거하고 모든 것을 차지하라는 충격적인 제안을 건네는데… 과연 이들은 목숨을 건 거래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볼티지>는 단순히 은행을 터는 것을 넘어, 예상치 못한 거대한 음모와 마주하며 생존을 위한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 인물들의 심리를 밀도 있게 다룹니다. 특히 이소룡의 딸인 섀넌 리는 이 영화에서 강인함과 연약함을 동시에 표현하며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90년대 액션 스릴러의 진수를 맛보고 싶은 관객이라면, 예측 불가능한 반전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로 가득 찬 <볼티지>를 통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이 아슬아슬한 범죄의 세계로 뛰어들어 보세요.
Details
러닝타임
95분
연령등급
18세미만불가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