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파워 : 제로 2000
Storyline
시간을 초월한 유쾌한 스파이: '오스틴 파워: 제로', 시대를 넘어선 코미디의 진수!
1997년 개봉 당시 전 세계를 강타하며 스파이 코미디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영화, '오스틴 파워: 제로'를 소개합니다. 이 작품은 단순한 패러디를 넘어, 007 시리즈를 비롯한 1960년대 문화 전반을 재치 있게 풍자하며 독보적인 유머 코드를 확립했습니다. 마이크 마이어스의 천재적인 1인 2역 연기는 물론, 엘리자베스 헐리, 마이클 요크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앙상블은 이 영화가 왜 시대를 초월한 컬트 클래식으로 사랑받는지 여실히 보여줍니다.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스파이 오스틴 파워가 펼치는 예측 불허의 활극은 지금 다시 보아도 여전히 유효한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야기는 1960년대, 영국 최고의 비밀 요원이자 당대 최고의 플레이보이였던 오스틴 파워와 그의 숙적 닥터 이블의 끊이지 않는 대결로 시작됩니다. 악당 닥터 이블이 미래를 기약하며 스스로를 냉동시키자, 오스틴 파워 역시 그를 막기 위해 30년간의 냉동 수면을 택하죠. 그리고 시간이 흘러 1997년, 두 남자는 미지의 낯선 90년대에 깨어납니다. 시대착오적인 60년대 감성과 자유분방한 로맨스만을 꿈꾸던 오스틴은 급변한 세상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지구를 불바다로 만들려는 원대한(?) 계획을 가진 닥터 이블 역시 오합지졸 부하들과 사춘기 아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며 예상치 못한 코미디를 만들어냅니다. 신세대 파트너 바네사 켄싱턴과 함께 닥터 이블의 음모에 맞서야 하는 오스틴! 과연 그는 90년대의 미스터리한 세상을 이해하고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오스틴 파워: 제로'는 007 시리즈의 클리셰를 유머러스하게 비틀면서도, 엉뚱한 상황 속에서 피어나는 인물들의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마이크 마이어스가 직접 각본을 쓰고 주연을 맡아 완성한 이 영화는 섹드립과 패드립, 화장실 유머가 기발하게 조합되어 끊임없는 웃음을 유발합니다. 또한, 60년대와 90년대의 극명한 문화 차이에서 오는 블랙 코미디는 시대를 관통하는 풍자 정신을 보여주며,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를 잃지 않습니다. 평범한 코미디 영화를 넘어선 재치와 독창성을 가진 '오스틴 파워: 제로'를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신나는 웃음과 함께 시대를 초월한 '국제적인 미스터리 맨'의 매력을 만끽하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94||94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마이크 마이어스 (각본) 에릭 맥로드 (기획) 클레어 루드닉 폴스타인 (기획) 피터 데밍 (촬영) 돈 호갯 (편집) 데브라 닐-피셔 (편집) 조지 클린턴 (음악) 퀸시 존스 (음악) 댄 오랙사이위츠 (미술) 신시아 케이 샤레트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