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별이 품은 인간의 심연: '보이저스', 미지의 항해에서 드러나는 진실

2021년 개봉작 <보이저스>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을 짊어진 채 광활한 우주로 향하는 탐사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어드벤처 스릴러입니다. <리미트리스>, <다이버전트> 시리즈로 SF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준 닐 버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콜린 파렐, 타이 쉐리던, 릴리 로즈 멜로디 뎁, 핀 화이트헤드 등 탄탄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을 겸비한 배우들이 출연하여 기대감을 높입니다. 지구의 미래가 불투명한 2063년, 인류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인류 이주 프로젝트’라는 거대한 계획을 실행하고, 이 프로젝트의 핵심인 완벽한 우성 인자 30명과 이들을 이끌 리처드 대장이 우주선 '휴매니타스호'에 몸을 싣습니다.


86년이라는 기나긴 항해를 위해 태어날 때부터 철저히 격리 훈련을 받으며 성장한 대원들은 오직 임무 완수만을 목표로 살아갑니다. 그러나 그들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던 미스터리한 ‘블루’의 존재에 대한 의심이 싹트면서 평화롭던 우주선 안은 서서히 균열이 가기 시작합니다. 통제된 환경 속에서 억눌렸던 인간 본연의 욕망과 감정들이 깨어나고, 대원들 사이에 숨겨진 비밀과 음모가 하나둘씩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휴매니타스호'는 예측 불가능한 혼돈 속으로 빠져듭니다. 과연 이들은 미지의 위협과 자신들의 내면에 잠재된 갈등을 극복하고, 인류를 위한 새로운 행성에 무사히 도달할 수 있을까요?


<보이저스>는 단순한 우주 생존기를 넘어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집니다. 마치 윌리엄 골딩의 소설 '파리대왕'을 우주로 옮겨놓은 듯, 고립된 공간에서 사회적 통제가 사라졌을 때 인간의 선과 악이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섬세하게 그려냅니다. 닐 버거 감독은 제한된 공간 안에서 펼쳐지는 인물들의 심리적 변화와 갈등을 통해 시종일관 긴장감을 유지하며 관객을 스크린 속으로 몰아넣습니다. 익숙한 듯 보이지만 전혀 다른 시선으로 인간의 욕망과 사회의 형성을 탐구하는 이 영화는 SF 스릴러의 외피를 두른 철학적 성찰을 선사하며,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잊히지 않을 묵직한 여운을 남길 것입니다. 인류의 미래가 걸린 마지막 희망 속에서 터져 나오는 인간 심연의 민낯을 마주하고 싶다면, <보이저스>는 놓쳐서는 안 될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네일 버거

장르 (Genre)

SF,어드벤처,스릴러

개봉일 (Release)

2021-05-26

배우 (Cast)
아이작 헴프스터드 라이트

아이작 헴프스터드 라이트

비베이크 칼라

비베이크 칼라

러닝타임

108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네일 버거 (각본) 네일 버거 (제작자) 스튜어트 포드 (제작자) 바실 이와닉 (제작자) 그렉 샤피로 (제작자)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