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2022
Storyline
매일 아침 설렘 한 스푼, 잊지 못할 첫사랑의 맛을 전하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2022년 대만 스크린을 따뜻한 설렘으로 물들였던 영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는 평범한 줄 알았던 일상 속에서 피어나는 특별한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멜로/로맨스 작품입니다. 두정철 감독이 연출하고, 대만 인기 가수이자 배우 에릭 추와 사랑스러운 매력의 이목이 주연을 맡아 청춘 로맨스의 정석을 선보입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달콤한 첫사랑 이야기에 그치지 않고, 대만 Dcard라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한 점이 알려지며 개봉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매일 아침 건네지는 빵 한 조각에 담긴 진심이 과연 어떤 로맨스를 완성할 수 있을지,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는 우리에게 잊고 있던 순수하고 따뜻한 감정들을 되살려줄 것입니다.
이야기는 먹는 것을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먹방 요정' 웨이신(이목 분)과, 짝사랑하는 친구에게 1년 내내 아침 식사를 공수하는 '댕댕이 조공 소년' 요우췐(에릭 추 분)의 유쾌한 오해에서 시작됩니다. 요우췐은 자신의 짝사랑 상대인 학교 퀸카 치란(하사정 분)에게 매일 아침 정성스럽게 아침 식사를 선물하지만, 정작 치란은 이 아침을 모두 절친인 웨이신에게 넘겨줍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 그저 매일 아침 생기는 '공짜 아침'에 행복해하며 맛있게 먹어치우는 웨이신.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알지 못하는 요우췐.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기묘한 오해 속에서 '조공 아침밥'을 매개로 이들의 인연은 서서히 엮여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바람피우는 여자친구와 헤어진 요우췐이 우연히 웨이신과 얽히게 되고, 웨이신이 자신이 먹은 아침의 진실을 털어놓으면서 둘 사이에는 묘한 기류가 흐르게 됩니다. 서로에게 기타를 가르쳐주며 가까워지는 웨이신과 요우췐. 여기에 웨이신을 짝사랑하는 기타부 부장 위안숴(송백위 분)와 치란의 전 남자친구까지 얽히면서 이야기는 '사랑의 사각관계'를 넘어선 복잡 미묘한 첫사랑의 연대기를 그려냅니다. 과연 매일 아침 전달된 아침 식사의 진짜 주인은 누가 될 것이며, 이들의 얽히고설킨 관계는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는 대만 청춘 로맨스 특유의 풋풋하고 따뜻한 감성을 가득 담아낸 작품입니다. 실제 커플이 결혼까지 성공하며 '조식 커플'로 불리게 된 사연을 영화화했다는 점은 이 영화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합니다. 멜로 장르의 팬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설렘과 풋풋함, 그리고 청춘들이 겪는 고민과 성장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먹방 요정' 웨이신을 연기한 이목 배우의 풍부한 먹방 연기는 영화에 생동감과 유쾌함을 불어넣으며, 관객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에릭 추는 이번 작품을 통해 대만 금마장 시상식에서 최우수 신인상 후보에 오르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직접 작사·작곡한 OST 'What's on Your Mind'로 영화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립니다. 첫사랑의 서툰 고백, 엇갈린 마음, 그리고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는 달콤한 추억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지금 바로 티빙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 사랑스러운 '첫사랑 먹방 로맨스'를 만나보세요.
Details
배우 (Cast)
에릭 추
이목
송백위
하사정
누준석
러닝타임
119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대만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