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혼돈 속에서 피어나는 아이러니, 우리가 마주할 불안의 초상"

2022년 베니스 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노아 바움백 감독의 신작, <화이트 노이즈>가 드디어 관객들을 찾아옵니다.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가 무너지는 순간, 현대인의 불안과 소비주의 사회의 모순을 날카롭게 꿰뚫는 이 영화는 명실상부 2022년 가장 기대되는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결혼 이야기>, <프란시스 하> 등 특유의 섬세하고 현실적인 시선으로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얻어온 노아 바움백 감독이 이번에는 1985년 출간된 돈 드릴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아담 드라이버, 그레타 거윅, 돈 치들 등 바움백 사단의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예측 불가능한 혼돈 속으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영화는 평범하기 그지없는 한 가정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대학교에서 '히틀러 연구'라는 독특한 분야를 가르치는 교수 잭(아담 드라이버)은 사랑스러운 아내 바벳(그레타 거윅)과 네 명의 아이들을 둔 가장입니다. 겉보기에는 아무런 문제 없어 보이는 이들의 일상은 미국의 조용한 마을에서 여유롭게 흘러갑니다. 하지만 어느 날, 마을 근처에서 화학 폐기물을 실은 열차가 충돌하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하면서 모든 것이 뒤바뀝니다. 유독성 화학 물질이 대기 중으로 퍼져나가고, 정부는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 명령을 내립니다. 평화롭던 마을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하고, 잭과 그의 가족들 또한 생존을 위한 탈출 행렬에 합류하게 됩니다. 예기치 못한 재난은 이 평범했던 가족에게 미증유의 위협으로 다가오고, 이들은 혼란과 공포 속에서 삶의 의미와 가족의 가치, 그리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맞서게 됩니다. 과연 잭의 가족은 이 혼돈 속에서 무사히 벗어날 수 있을까요?

<화이트 노이즈>는 단순히 재난을 다룬 영화가 아닙니다. 노아 바움백 감독은 특유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출과 현실에서 기인하는 유머를 통해,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놓인 인간 군상의 모습을 블랙코미디 장르 안에서 예리하게 포착합니다. 죽음에 대한 근원적인 공포, 소비 사회의 허상, 그리고 정보 과잉 시대의 불안감까지, 영화는 '화이트 노이즈'라는 제목처럼 우리 주변에 산재한 모호하고 혼란스러운 현대 사회의 단면을 그려냅니다. 원작 소설의 뛰어난 문학성을 노아 바움백 감독만의 영화적 언어로 완벽하게 재해석한 <화이트 노이즈>는 분명 관객들에게 깊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줄 것입니다. 이 영화는 불안한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자, 혼돈 속에서도 아이러니한 웃음을 잃지 않는 인간의 모습을 통해 삶의 아이러니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잠재된 불안감을 건드림과 동시에 유쾌한 통찰력을 선사할 이 특별한 영화를 놓치지 마세요.

Details

감독 (Director)

노아 바움백

장르 (Genre)

코미디,드라마

개봉일 (Release)

2022-12-07

배우 (Cast)
러닝타임

135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돈 드릴로 (원작) 노아 바움백 (각본) 노아 바움백 (제작자) 데이비드 헤이맨 (제작자) 롤 크라울리 (촬영)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