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시대의 소용돌이, 소주 한 병에 담긴 국민의 자존심: <소주전쟁>"

2025년, 당신의 심장을 뜨겁게 할 영화 <소주전쟁(Big Deal)>이 찾아옵니다. 유해진, 이제훈, 손현주, 최영준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강렬한 앙상블은 1997년 IMF 외환위기라는 격동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기업의 운명을 둘러싼 숨 막히는 드라마를 예고합니다. 국가적 위기 속 개인과 기업의 아픔과 희망을 다루며 시대를 초월하는 깊은 공감과 울림을 선사할 것입니다.


영화는 한때 전국을 평정했던 '국보소주'가 IMF 외환위기 파고 속 자금난에 휘청이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시작됩니다. 이때를 노려 글로벌 투자사 솔퀸의 에이스 인범(이제훈)은 국보소주 매각이라는 냉철한 목표로 접근합니다. 반면, 국보소주를 자신의 인생 전부로 여기는 재무이사 종록(유해진)은 회사를 살리겠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스마트한 인범에게 모든 희망을 겁니다. 회사의 생존을 건 고군분투하는 종록과, 회사를 삼키려는 야망을 숨긴 채 다가서는 인범. 엇갈린 목적을 가졌지만 '소주'라는 매개체로 점차 예상치 못한 관계를 형성해 나갑니다. 과연 그들은 대한민국을 뒤흔든 거대한 소용돌이 속에서 어떤 운명을 맞이하게 될까요?


<소주전쟁>은 1997년 IMF라는 역사적 배경과 깊이 있는 메시지로 관객에게 다가갑니다. 유해진 배우는 순수한 열정과 고뇌의 종록을, 이제훈 배우는 냉철함 속 복합적인 면모의 인범을 탁월하게 그려냅니다. 이들의 완벽한 연기 호흡과 손현주, 최영준 등 베테랑 배우들의 존재감은 영화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격동의 시대를 관통하며 진정한 가치와 삶의 의미를 묻는 <소주전쟁>. 극장에서 이 뜨거운 감동과 여운을 직접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최윤진

장르 (Genre)

드라마

개봉일 (Release)

2025-05-30

러닝타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더램프(주)

주요 스탭 (Staff)

이연화 (프로듀서) 김우성 (프로듀서) 김성안 (촬영) 이승빈 (조명) 김선민 (편집) 달파란 (음악) 김보미 (미술) 최세연 (의상)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