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기억의 파편 속, 아버지라는 이름의 미스터리: 위대한 부재

2024년 가을, 치카우라 케이 감독의 <위대한 부재>가 극장가를 찾아옵니다. 제71회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후지 타츠야)을 비롯, 세계 유수 영화제의 찬사를 받은 작품입니다. 부재 속에서 드러나는 존재의 의미와 가족의 수수께끼를 섬세하게 그립니다. ‘제2의 고레에다 히로카즈’라 불리는 감독의 연출과 모리야마 미라이, 후지 타츠야 배우의 시너지가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입니다.

도쿄 연극배우 타카시(모리야마 미라이)에게 아버지는 지우고픈 상처였습니다. 어린 시절 아픔을 준 아버지 토야마(후지 타츠야)와 인연을 끊고 살던 그에게, 아버지가 '인질 없는 인질극'으로 체포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집니다.
규슈에서 마주한 아버지는 치매로 변해 있었고, 새어머니는 행방불명된 상태. 타카시는 아버지가 남긴 단서들을 좇아 미스터리처럼 감춰진 삶과 진실을 추적합니다. 흩어진 기억 속, 그는 아버지라는 수수께끼를 풀고 외면했던 진실과 마주할 수 있을까요?

<위대한 부재>는 상실, 이해, 화해를 담은 깊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치매로 변모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늙어감의 잔혹함'을 통해 묵직한 질문을 던집니다. 모리야마 미라이는 아들의 내면을 섬세하게, 후지 타츠야는 치매 환자의 혼란과 한때의 로맨틱한 모습을 경이롭게 연기합니다. 그의 연기는 "일본 최고의 배우에게 주어지는 쇼케이스"라 찬사받았습니다.
치카우라 케이 감독은 견고한 연출로 기억과 부재의 감정 골짜기를 탐험하며 "소설적인 풍부함"의 서사를 완성했습니다. 이 영화는 서스펜스와 깊은 감동으로 잃어버린 시간, 정체성, 가족 간 유대에 대한 명상을 안겨줄 것입니다. 사라져가는 한 남자의 자아 속 아들이 발견할 '위대한 부재'의 의미는, 관객들의 마음에 진한 여운을 남길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케이 치카우라

장르 (Genre)

드라마

개봉일 (Release)

2024-11-06

러닝타임

134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일본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케이 치카우라 (각본) 케이 치카우라 (제작자) 케이 치카우라 (기획) 케이 치카우라 (편집)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