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학창시절로 돌아간 악동 경찰, 주성치식 코미디의 진수!"

홍콩 영화의 황금기를 수놓았던 주성치 주연의 코미디 액션 영화 <첩혈위룡(도학위룡 2)>은 1992년 개봉작으로, 당시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전작의 명성을 잇는 작품입니다. 진가상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주성치, 오맹달, 장민, 주인 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이 총출동하여 특유의 '모레이타우(無厘頭)' 코미디와 화려한 액션의 향연을 펼쳐냅니다. 경찰 신분으로 다시 교복을 입게 된 한 남자의 기상천외한 잠복 수사는 지금 봐도 여전히 유쾌하고 통쾌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영화는 뛰어난 실력에도 불구하고 자유분방한 성격 탓에 늘 상관의 눈 밖에 나는 경찰 주성치(주성치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반면 그의 경찰학교 동기이자 절친한 달화(오맹달 분)는 성실함으로 승승장구하죠. 주성치는 우연히 큰 공을 세우지만, 어처구니없게도 달화가 그 공을 가로채 승진하는 상황을 맞게 됩니다. 결국 불합리한 처사에 분노한 주성치는 경찰을 그만두지만, 할 일 없이 지내던 중 달화가 테러리스트의 학교 침투 임무를 맡았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친구를 돕기 위해, 그리고 정의를 위해 비공식적으로 테러리스트들이 노리는 학교에 학생으로 위장 잠입을 감행하죠. 교내에서 톡톡 튀는 여학생 샌디(주인 분)와의 인연은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더하며, 경찰로서의 카리스마와 학생으로서의 어설픔을 오가는 주성치의 모습은 시종일관 폭소를 자아냅니다.


<첩혈위룡(도학위룡 2)>는 주성치 영화 특유의 유머 감각과 스릴 넘치는 액션을 완벽하게 결합한 작품입니다. 주성치의 속사포 대사와 슬랩스틱 코미디는 물론, 오맹달과의 환상적인 콤비 플레이는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입니다. 두 배우의 대체 불가능한 연기 호흡은 단순히 웃음을 넘어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향수를 불러일으키죠. 비록 전작에 비해 다소 차분하다는 평도 있지만, 여전히 유쾌하고 재미있는 속편으로 평가받으며 주성치 팬들에게는 필람 영화로 손꼽힙니다. 홍콩 코미디 영화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유쾌한 학원 액션 활극 <첩혈위룡(도학위룡 2)>과 함께 잠시나마 현실을 잊고 마음껏 웃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Details

감독 (Director)

진가상

장르 (Genre)

액션,코미디

개봉일 (Release)

1992-05-30

러닝타임

98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홍콩

제작/배급

(주)반도영상

주요 스탭 (Staff)

진건충 (각본) 이건생 (음악)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