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씽유두 1997
Storyline
꿈을 향한 달콤한 선율, '댓씽유두'가 선사하는 청춘의 불꽃
1996년 개봉작이자 명배우 톰 행크스의 감독 데뷔작인 영화 '댓씽유두(That Thing You Do!)'는 1960년대 중반, 로큰롤의 황금기를 배경으로 반짝이는 청춘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짧지만 강렬했던 성공의 순간을 유쾌하게 그려낸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경쾌한 음악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개봉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마음속에 '인생 영화'로 남아있으며, 평론가들로부터 "복잡함은 없지만 매력으로 가득 찬 유쾌하고 즐거운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1964년 펜실베이니아의 작은 마을, 가전제품 가게에서 일하며 재즈 드러머를 꿈꾸던 가이 패터슨(톰 에버렛 스코트)은 우연한 계기로 친구 지미(존 헤더 샤에크), 레니(스티브 잔)가 결성한 비트 그룹에 합류하게 됩니다. 지역 아마추어 경연대회에 나가게 된 이들은 지미가 만든 발라드 곡을 연습하지만, 무대 위에서 가이의 즉흥적인 드럼 연주가 더해지자 곡은 예상치 못한 신나는 로큰롤 넘버로 재탄생합니다. 이 곡이 바로 모두의 귓가를 사로잡는 마성의 히트곡 '댓씽유두!'였죠. "원더스(The Wonders)"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 이들은 이 한 곡으로 순식간에 지역 스타가 되고, 음반을 발매하며 전국 순회공연까지 나서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성공과 함께 찾아오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속에서 밴드 멤버들은 각자의 꿈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고 성장하며, 음악 산업의 달콤하면서도 씁쓸한 단면을 경험하게 됩니다.
'댓씽유두'는 단순한 성공 신화를 넘어, 짧은 순간 불꽃처럼 타올랐던 '원 히트 원더' 밴드의 서사를 통해 꿈을 좇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공감을 선사합니다. 톰 행크스 감독은 1960년대 대중음악 문화를 완벽하게 재현하면서도, 화려함 뒤에 숨겨진 음악 산업의 현실과 청춘들의 방황을 따뜻하고 유머러스한 시선으로 담아냈습니다. 영화의 재미를 더하는 것은 물론, 실제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 후보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타이틀곡 '댓씽유두!'입니다. 이 곡은 영화의 핵심이자,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원동력이 됩니다. 또한, 톰 에버렛 스코트, 리브 타일러, 톰 행크스, 스티브 잔 등 주연 배우들의 활기 넘치는 연기와 앙상블은 영화에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특히, 밴드 멤버들이 라디오에서 자신들의 노래를 처음 듣고 환호하는 장면은 이 영화가 선사하는 순수한 기쁨을 상징합니다. '댓씽유두'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꿈과 우정, 그리고 음악의 마법에 대한 이야기로, 잠시 잊고 지냈던 여러분 안의 열정을 다시금 일깨워 줄 것입니다. 경쾌한 리듬과 따뜻한 이야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Details
러닝타임
108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이십세기폭스필름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