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노마드 2020
Storyline
꿈을 향한 대담한 발자취: ‘소셜노마드’가 선사하는 청춘의 가장 빛나는 순간
2019년, 스크린을 통해 세상의 경계를 허물고 자신들만의 지도를 그려나간 청춘들의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바로 다큐멘터리 영화 '소셜노마드'입니다. 마영민, 이상묵 감독이 직접 주연을 맡아 진정성을 더한 이 작품은, 평범한 청년들이 100가지 버킷리스트를 안고 무작정 떠난 좌충우돌 물물교환 세계 여행기를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뜨거운 영감을 선사합니다.
이야기는 비행기 조종사의 꿈을 질병으로 포기해야 했던 영민과, 대학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던 상묵의 만남에서 시작됩니다. 이들은 '소셜노마드 프로젝트'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꿈을 찾아 나서기로 결심합니다. 전 세계 기업을 방문하여 문화와 가치를 공유하고 버킷리스트를 이루겠다는 야심 찬 계획이었죠. 하지만 현실의 벽은 높았습니다. 수백 장의 제안서에도 돌아오는 것은 무관심뿐이었고, 여정을 떠날 경비는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좌절의 순간, 이들은 기지를 발휘합니다. 필요한 영상을 제작해 주고 그 대가로 숙식을 제공받는 '물물교환'이라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다시 한번 세상에 문을 두드린 것이죠. 놀랍게도 하나둘씩 긍정적인 답변이 돌아오기 시작했고, 송주안이라는 새로운 팀원과 함께 이들은 드디어 첫 목적지인 네팔로 향합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예상치 못한 큰 지출과 역대급 태풍, 심지어 기업과의 연락 두절이라는 시작부터 거대한 위기가 이들을 덮칩니다. 과연 '소셜노마드' 팀은 오직 '그들의 능력만으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 기업들을 방문하고, 로드트립이라는 궁극적인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을까요? 낭만적이지 않은 듯 가장 낭만적인 그들의 예측 불허 여정이 스크린에서 펼쳐집니다.
'소셜노마드'는 단순한 여행 다큐멘터리를 넘어,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는 이 시대 청춘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 있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가진 것 없이도 열정과 아이디어만으로 세상과 부딪히고 성장하는 세 청년의 모습은, 우리 안의 잠재된 도전 정신을 일깨웁니다. 때로는 답답하고 안타깝다가도, 포기하지 않는 그들의 모습에서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팍팍한 현실 속에서 잊고 지냈던 꿈을 다시 떠올리고 싶은 분,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는 모든 이들에게 '소셜노마드'는 길 위의 작은 희망이자 거대한 영감이 될 것입니다. 이들의 용감하고 때론 좌충우돌하는 여정을 통해 여러분만의 '버킷리스트'를 다시 한번 꿈꿀 수 있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다큐멘터리
개봉일 (Release)
2020-08-01
배우 (Cast)
러닝타임
99분
연령등급
전체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