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러브 2021
Storyline
기억의 페이지를 넘기다, <수필러브>
평범한 일상 속, 우연히 마주한 낯선 이야기가 과거의 파편들을 불러오는 순간은 언제나 가슴을 울립니다. 2020년 개봉한 홍두표 감독의 영화 <수필러브>는 바로 그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한 통의 편지에서 시작된 아련하고도 미스터리한 사랑 이야기로 관객들을 초대합니다.
유튜브 라디오 채널을 운영하며 매일 새로운 사연을 소개하던 희철(김희철 분)에게 어느 날, 한 장의 편지가 도착합니다. 그 안에는 풋풋했던 시절, 두 남녀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연애 이야기가 수필처럼 담겨 있죠. 희철은 매주 이 사연을 읽어가며 편지 속 주인공들의 사랑에 점차 몰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편지 속에는 이해할 수 없는 의미심장한 말들이 섞여들고, 이는 희철의 가슴에 깊이 파고들어 묘한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마치 과거의 그림자가 현재를 스치는 듯한 이 알 수 없는 감정들은, 결국 희철로 하여금 잊고 지냈던 지난날의 기억들을 불현듯 떠올리게 합니다. 과연 편지 속 이야기는 누구의 것이며, 희철의 기억과 어떤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한 통의 편지가 과거와 현재를 잇는 매개가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는 관객들에게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입니다.
<수필러브>는 장르적 쾌감을 쫓기보다는, '수필 같은 사랑'을 찾는 이들에게 조용히 말을 건네는 작품입니다. 홍두표 감독이 각본과 편집까지 맡아 더욱 밀도 높은 연출을 선보인 이 영화는, 김희철, 이봄, 유호재, 김창헌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 앙상블을 통해 기억과 사랑, 그리고 운명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잊고 있던 소중한 추억을 되짚어보고 싶은 분들이나, 서정적인 스토리텔링 속에서 깊은 감정의 여운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수필러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삶의 아름다운 순간들과 그 속에 숨겨진 인연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Details
러닝타임
96분
연령등급
12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홍이필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