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히어로 2021
Storyline
우리가 기다려온 유쾌한 반란! 현실 밀착형 캠퍼스 액션 코미디, <액션히어로>
치솟는 등록금과 끝없는 취업난 속에서 청춘의 꿈은 종종 현실의 벽에 부딪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2021년 개봉작 <액션히어로>는 이러한 젊은 세대의 고민을 유쾌한 활력과 짜릿한 액션으로 풀어내며 깊은 공감과 통쾌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이진호 감독의 연출 아래 이석형, 이주영, 김재화, 장인섭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앙상블이 빛나는 이 작품은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에서 코리안 판타스틱 작품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배급지원상, 그리고 이석형 배우의 장편 배우상까지 무려 4관왕을 차지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김재화 배우는 제9회 들꽃영화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하며 빛나는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지친 현실 속에서 시원한 한 방을 기다려온 관객이라면, 이 영화가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에 기꺼이 몸을 맡기게 될 것입니다.
영화는 성룡 같은 액션 배우를 꿈꾸지만 현실은 공무원 시험 준비생 신세인 평범한 대학생 '주성'(이석형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꿈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던 그에게 예상치 못한 사건이 찾아오죠. 우연히 '부정입학 협박 편지'를 발견하게 되면서, 주성의 캠퍼스 라이프는 걷잡을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그는 이 사건을 소재로 '액션 영화'를 찍기로 결심하고, 어쩌다 보니 영화 속에서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악당들을 때려잡는 '학식 히어로'가 되어 불의에 맞서게 됩니다. 옛 홍콩 영화의 활력과 B급 코미디 정서가 어우러진 맨몸 격투 액션은 소소한 사건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며 기발한 소동극으로 확장되고, Z세대의 현실을 고발하면서도 결코 웃음을 잃지 않는 유쾌한 서사로 관객을 몰입시킵니다.
<액션히어로>는 단순한 액션 코미디를 넘어섭니다. 청년들의 우울한 현실을 희망과 꿈으로 승화시키는 감독의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주인공 주성을 연기한 이석형 배우는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와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극의 중심을 단단히 잡으며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주영 배우는 현실 공감형 조교 '선아' 역으로 생활 밀착형 연기를 선보이며 주성과의 톡톡 튀는 케미를 자랑합니다. 또한 비리 교수 역의 김재화 배우는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극에 긴장감과 웃음을 더하고, 장인섭, 이세준 배우 역시 각자의 개성을 십분 발휘하며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킵니다. <족구왕>의 뒤를 잇는 대학생들의 고민과 현실을 코믹하게 그려낸 작품이라는 평처럼, 이 영화는 불공정에 맞서는 20대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웃음과 액션, 그리고 잃어버린 꿈에 대한 따뜻한 응원까지, 이 모든 것을 한데 모은 <액션히어로>는 놓쳐서는 안 될 최고의 학식 코믹 액션 영화입니다.
Details
러닝타임
91분
연령등급
12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