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아카데미 2022
Storyline
"천재들의 학교에서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몬스터 소동극: '몬스터 아카데미'"
상위 1% 천재들만 모인다는 특별한 공간, 그곳에서 차원을 넘나드는 거대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멕시코의 아니마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레오폴도 아귈라 감독이 연출한 애니메이션 '몬스터 아카데미'(Cranston Academy: Monster Zone)는 환상적인 상상력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그리고 가슴 따뜻한 우정 이야기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준비를 마쳤습니다. 2020년 해외 개봉 이후, 2022년 4월 국내 극장가를 찾아온 이 작품은 평범함을 거부하는 괴짜 천재 소년 '대니'의 눈부신 활약을 통해, 예측 불가능한 재미와 유쾌한 메시지를 선사합니다. 김소희, 최정현, 김한나, 김용 등 국내 정상급 성우진이 참여하여 생생한 더빙 연기로 캐릭터에 숨결을 불어넣었으며, 어린이 관객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판타지 어드벤처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야기는 오직 뛰어난 영재들만이 입학할 수 있는 명문 '크랜스턴 아카데미'로 전학 온 괴짜 천재 소년 '대니'의 파란만장한 학교생활로부터 시작됩니다. 특출난 재능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던 대니는 학교 최고의 '엄친딸'로 불리는 '리즈'와 묘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며 아슬아슬한 학교생활을 이어갑니다. 자신만의 기발한 발명품으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고자 했던 대니는 어느 날 예상치 못한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고 맙니다. 바로 다른 차원으로 통하는 미지의 포털을 우연히 열어버린 것입니다. 그 순간, 봉인되어 있던 수많은 몬스터들이 학교 곳곳으로 쏟아져 나오며 크랜스턴 아카데미는 순식간에 혼돈의 '몬스터 존'으로 변하고 맙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한 대니와 리즈는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치고, 20년 전 같은 포털에 휘말려 반은 괴물이 된 '나방맨'의 도움을 받아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과연 이들은 몬스터들로부터 학교를 구하고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몬스터 아카데미'는 기존의 학원물과 몬스터 장르를 신선하게 결합하여 익숙하면서도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다채로운 색감과 시각 효과는 어린이 관객의 눈을 사로잡으며, 영화 전반에 걸쳐 흐르는 유머와 슬랩스틱 코미디는 끊임없이 웃음을 자아냅니다. 특히,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나방맨' 캐릭터는 이 영화의 웃음 포인트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비록 일부 평단에서는 줄거리의 독창성이 다소 부족하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지만, '몬스터 아카데미'는 단순히 오락성을 넘어선 깊이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주인공들이 갈등을 극복하고 협력하며, 진정한 천재성은 혼자가 아닌 '함께' 노력할 때 발휘된다는 중요한 교훈을 일깨워줍니다. 더불어 우정의 소중함과 지적 성취의 가치를 강조하며,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간혹 등장하는 몬스터 장면이 어린아이들에게는 다소 무섭게 느껴질 수 있으니, 7-8세 아동에게는 보호자의 지도가 권장됩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작품임은 분명합니다. 특별한 주말, '몬스터 아카데미'와 함께 신나는 판타지 세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Details
러닝타임
52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기타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