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삶의 속도를 잃어버린 당신에게, '카브리올레'가 선사하는 가장 눈부신 여름날의 일탈"

1. 번아웃 시대, 당신의 드라이브를 위한 영화
2024년 6월 19일 극장가를 찾아온 영화 <카브리올레>는 현대인의 고질병 '번아웃'을 유쾌하고도 깊이 있게 다루는 드라마입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 원작자이자 이 작품으로 장편 영화 감독 데뷔를 한 조광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금새록, 류경수, 강영석, 한예지 등 탄탄한 청춘 배우들이 빚어내는 시너지가 기대를 모으고 있죠. 끝없이 달려온 당신에게 잠시 멈춰 서서 자신을 돌아볼 시간을 선물할 이 로드 무비는 단순한 일탈을 넘어 삶의 새로운 정의를 제안합니다.

2. 뜻밖의 여정, 진짜 나를 찾아 떠나다
주인공 오지아(금새록 분)는 늘 밝은 미소와 완벽주의로 무장한 K-직장인의 표본입니다. 회사 업무는 물론 자기계발, 가족까지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내려 애쓰던 그녀에게 청천벽력 같은 선고가 내려지죠. 흉선암 진단과 설상가상으로 롤 모델이자 절친한 친구 안나(한예지 분)의 갑작스러운 죽음까지, 지아는 감당할 수 없는 번아웃에 휩싸입니다. 이대로 무너질 수 없었던 지아는 수술비를 탈탈 털어 오픈카 '카브리올레'를 구매하는 파격적인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그 길로, 과거의 인연인 전 남자친구 정기석(강영석 분)에게 오픈카를 빌미로 동행을 제안하며 예측 불가능한 전국 일주에 오르죠. 여정 중 우연히 만난 미스터리한 시골 청년 이병재(류경수 분)와의 만남은 지아의 여행을 더욱 기묘하고 흥미롭게 이끌며, 그녀는 낯선 풍경 속에서 진짜 자신을 마주하게 됩니다.

3. 당신의 삶에도 ‘카브리올레’가 필요한 이유
<카브리올레>는 번아웃이라는 익숙한 현대인의 감정을 소재로 하지만, 그 해법을 찾아가는 방식은 신선하고 유쾌합니다. 조광진 감독은 자신의 번아웃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이 영화를 만들었고, 작품을 통해 '자신을 찾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전했죠. 금새록 배우는 지아의 다층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냅니다. 류경수, 강영석, 한예지 배우 또한 각자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극에 활력을 더합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현실을 도피하는 것이 아닌, 예상치 못한 사건들과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의 본질을 다시금 깨닫게 하는 과정을 담아냈습니다. 팍팍한 현실에 지쳐 잠시 멈춰 서고 싶은 당신에게, <카브리올레>는 잊고 있던 삶의 환희와 짜릿한 해방감을 선물할 것입니다.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탁 트인 도로를 달리는 오픈카처럼, 당신의 마음속에도 시원한 바람을 불어넣어 줄 이 영화를 놓치지 마세요.

Details

감독 (Director)

조광진

장르 (Genre)

드라마

개봉일 (Release)

2024-06-19

러닝타임

111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마파람

주요 스탭 (Staff)

송병근 (프로듀서) 이석준 (촬영) 한영규 (편집) 정중엽 (음악) 최효선 (미술) 정지영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