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마음 2023
Storyline
"사랑의 릴레이, 절망을 넘어 희망을 피우다: 영화 '아버지의 마음'"
2023년 여름, 우리 모두에게 따스한 위로와 깊은 질문을 던지는 다큐멘터리 한 편이 스크린을 찾아왔습니다. 바로 김상철 감독의 신작, '아버지의 마음 (The Father’s Heart)'입니다. '제자, 옥한흠', '부활: 그 증거' 등으로 기독교 다큐멘터리의 지평을 넓혀온 김상철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한국 컴패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펼쳐온 배우 신애라의 진정성 담긴 내레이션이 더해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연 행복을 향해 어떤 발걸음을 내딛어야 할까요? 이 영화는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에 우리를 초대합니다.
영화는 71년 전, 한국 전쟁의 폐허 속에서 시작된 기적 같은 사랑의 연대기를 펼쳐 보입니다. 1952년, 굶주림과 추위 속에서 죽어가는 한국 전쟁 고아들을 목격한 미국인 목사 에버렛 스완슨. 그는 차가운 거리의 쓰레기 더미 속에서 얼어붙은 아이의 작은 손을 발견하고 깊은 연민과 슬픔에 잠깁니다. 이 '아버지의 마음'에서 시작된 숭고한 사랑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의 설립으로 이어졌고, 한국인 고아 캐시를 비롯해 10만 명이 넘는 한국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선물했습니다. 스완슨 목사의 사랑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1994년 르완다 대학살로 아버지를 잃은 소년 메소드, 그리고 2020년 사랑하는 아들을 떠나보낸 한국의 아버지 황태환(하준파파)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아이들과 아픔을 가진 이들을 향한 희망의 릴레이로 확장됩니다. 르완다, 미국, 필리핀, 한국 등 4개국을 넘나들며 2년간 촬영된 이 여정은 단순히 과거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넘어, 지금 이 순간에도 이어지고 있는 사랑의 힘을 생생하게 담아냅니다.
'아버지의 마음'은 우리가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시대에,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행복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깊이 성찰하게 합니다. 한 사람의 작은 결단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 거대한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는지, 절망의 늪에서도 희망의 씨앗을 뿌리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사랑의 릴레이'가 얼마나 위대한지를 보여줍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주는 자와 받는 자가 함께 성장하는 감동적인 서사를 통해, 관객들에게 따뜻한 울림과 함께 삶의 방향성에 대한 진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차가운 현실 속에서 길을 잃었다고 느끼는 모든 분들께, 이 영화는 잊고 있던 '아버지의 마음', 즉 조건 없는 사랑과 연민의 가치를 다시금 깨닫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잔잔하지만 깊은 감동, 그리고 우리 안의 선한 마음을 일깨우는 '아버지의 마음'은 올 한 해 놓치지 말아야 할 필람 다큐멘터리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다큐멘터리
개봉일 (Release)
2023-07-20
배우 (Cast)
러닝타임
99분
연령등급
전체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파이오니아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