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다 위스키 패밀리 2024
Storyline
"시간과 열정으로 빚어낸 한 방울의 유산: 코마다 위스키 패밀리"
깊어가는 가을, 우리의 마음을 향긋하게 물들일 특별한 애니메이션 한 편이 찾아옵니다. 단순한 술 이야기를 넘어, 가족의 유산과 꿈을 지키기 위한 고군분투가 담긴 감동적인 서사, 바로 요시하라 마사유키 감독의 <코마다 위스키 패밀리>입니다. 애니메이션 명가 P.A.WORKS가 선사하는 이 작품은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콩트르샹 경쟁 부문에 진출하여 월드 프리미어 4회 상영이 모두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며 일찍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꽃이 피는 첫걸음>, <시로바코> 등 장인정신과 삶의 애환을 섬세하게 그려온 P.A.WORKS의 '작업 시리즈'의 연장선에 있는 이 영화는, 위스키 양조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열정'과 '성장'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영화는 일본 크래프트 위스키 업계의 명문인 '코마다 증류소'를 배경으로, 선대 사장이자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가업을 잇게 된 젊은 사장 '코마다 루이'(하야미 사오리 목소리)의 험난한 여정을 그립니다. 미대생이었던 루이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증류소의 경영난과, 재해로 인해 제조가 중단된 가족의 위스키 '코마'를 부활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코마'는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정성으로 지켜온 증류소의 상징이자 가족의 추억이 담긴 환상의 위스키로, 루이는 이를 되살리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지만 원액 부족, 화재, 그리고 아버지의 과로사로 인한 트라우마와 같은 수많은 난관에 부딪힙니다. 한편,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던 뉴스 편집자 '코타로'(오노 켄쇼 목소리)는 일본 크래프트 위스키에 대한 기사를 쓰기 위해 코마다 증류소를 방문하고, 루이의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에 점차 감화됩니다. 한때 경영 방침의 차이로 증류소를 떠났던 루이의 오빠 '케이'(나카무라 유이치 목소리) 또한 루이의 진심을 느끼고 이 여정에 합류하게 되면서, 코마다 증류소를 지키려는 이들의 간절한 염원은 더욱 깊어집니다.
<코마다 위스키 패밀리>는 위스키 제조 과정을 섬세하게 보여주면서도, 그 이면에 담긴 인간적인 고뇌와 가족의 유대감을 놓치지 않습니다. 특히, 위스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코타로의 시선을 통해 관객들은 위스키 산업의 복잡한 과정과 그 속에 숨겨진 장인정신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영화는 예측 가능한 흐름 속에서도 '성인이 된다는 것의 의미'와 '자신의 자리와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서정적인 음악은 위스키를 한 모금 마시듯 잔잔한 위로와 힐링을 선사할 것입니다. 위스키 애호가는 물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큰 울림을 줄 <코마다 위스키 패밀리>는 오는 가을, 따뜻한 위스키 한 잔 같은 영화적 경험을 선물할 것입니다. 위스키 한 방울에 담긴 가족의 사랑과 열정이 어떻게 기적을 만들어내는지, 그 감동적인 여정에 함께하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91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일본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타카하시 아유무 (편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