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고양이 요괴의 느긋한 매력, 외로운 소녀의 특별한 여름: 고스트캣 앙주

2025년 1월 22일, 스크린에 따스한 웃음과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특별한 애니메이션 한 편이 찾아옵니다. 바로 일본과 프랑스의 협업으로 탄생한 '고스트캣 앙주'입니다. 제77회 칸 영화제 감독주간 공식 초청에 이어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경쟁 부문, 그리고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섹션에 초청되며 평단과 관객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 작품은 이미 제28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관객상 최고 애니메이션 장편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입증했습니다. 실사 촬영 후 이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로토스코핑 기법을 활용하여 현실적이면서도 독특한 애니메이션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평화로운 시골 마을의 '소세지절'을 배경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어머니의 기일까지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 아빠 '테츠야' 때문에 11세 소녀 '카린'(고토 노아 목소리)은 홀로 남겨집니다. 무료하고 적막한 일상에 지쳐갈 무렵, 카린 앞에 겉모습은 귀엽지만 무려 37세의 '아재' 고양이 요괴 '앙주'(모리야마 미라이 목소리)가 불쑥 나타납니다. 앙주는 휴대폰을 쓰고, 오토바이를 몰며, 심지어 꾹꾹이 안마 아르바이트까지 하는 등 보통의 고양이와는 차원이 다른 능글맞은 매력을 뽐내죠. 까칠한 소녀 카린과 귀차니즘 아재 고양이 앙주의 기묘한 한집살이가 시작되고, 투닥거리는 사이 어느새 서로에게 스며든 둘은 카린이 그리워하는 엄마를 만나기 위해 아주 특별한 저승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원작 만화에는 없던 '카린'이라는 새로운 인물을 등장시켜 외로운 소녀의 마음과 고양이 요괴의 판타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서사를 만들어냈습니다.

야마시타 노부히로 감독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연출작이자 쿠노 요코 감독의 데뷔작인 '고스트캣 앙주'는 어른들의 피로한 마음을 어루만지고, 어린 시절의 순수한 동심을 일깨우는 힐링 판타지입니다. 능청스러운 아재미와 따뜻한 마음을 동시에 지닌 앙주의 캐릭터는 영화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로, 그의 느긋함과 잔정이 영화 전체를 포근하게 감싸 안습니다. 외로움과 상실감을 겪는 카린에게 앙주는 완벽하진 않지만 든든한 보호자가 되어주며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위로와 공감을 선사합니다. 인간과 요괴,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는 흥미로운 모험 속에서 다양한 요괴 친구들을 만나는 재미 또한 놓칠 수 없습니다. 바쁜 일상 속, 잠시 잊고 지냈던 따뜻한 감성과 유쾌한 웃음, 그리고 깊은 감동을 느끼고 싶다면 '고스트캣 앙주'는 단연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Details

장르 (Genre)

애니메이션

개봉일 (Release)

2025-01-22

러닝타임

95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일본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이마오카 신지 (각본) 스즈키 케이치 (음악)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