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신비로운 저주, 환상적인 모험: 스크린X를 가득 채운 '프린세스 아야'의 마법 같은 이야기

한국 애니메이션의 거장 이성강 감독이 선사하는 판타지 뮤지컬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아야'가 2022년 9월 21일 스크린에 마법 같은 세계를 펼쳤습니다.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섹션과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국제 장편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특별상 2관왕을 차지하며 일찍이 작품성을 인정받았던 이 작품은 개봉과 동시에 "세계 최초로 전체 장면을 스크린X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라는 타이틀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극장 양쪽 벽면을 포함한 삼면이 모두 스크린이 되는 입체적인 환경은 관객을 연리지 왕국과 바타르 왕국의 광활한 세계로 완전히 몰입시키는 압도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마리 이야기', '천년여우 여우비' 등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의 깊이를 더해온 이성강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과 연상호 감독('부산행' 연출)의 기획 참여가 더해져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감성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그리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뮤지컬적 요소까지, '프린세스 아야'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을 넘어 하나의 예술 경험을 선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는 동물로 변하는 저주를 지닌 연리지 왕국의 공주 아야(백아연 목소리 연기)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신비로운 팔찌로 자신의 특별한 비밀을 숨긴 채 살아가던 아야는 이웃 나라 바타르 왕국의 강력한 군사력으로부터 연리지를 지키기 위해 얼굴도 모르는 바타르의 바리 왕자(박진영 목소리 연기)와의 정략결혼을 결심합니다. 하지만 바타르 왕국 내부에서는 왕자를 제거하고 전쟁을 일으키려는 장군의 음모가 커져가고 있었고, 평화를 지키려는 바리 왕자의 뜻과는 달리 위기의 그림자가 드리웁니다. 저주를 풀고 왕국을 구해야 하는 아야 공주와 전쟁을 막으려는 바리 왕자는 운명을 뛰어넘는 환상적인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동물로 변하는 저주를 가진 아야가 진취적이고 정의로운 성품으로 어떻게 이 난관을 헤쳐나갈지, 그리고 두 왕국의 운명을 건 모험 속에서 피어날 사랑과 용기는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프린세스 아야'는 비단 뛰어난 영상미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만으로 빛나는 작품이 아닙니다. 가수 백아연과 갓세븐의 진영이 생애 첫 애니메이션 더빙에 도전하여 각각 아야 공주와 바리 왕자에게 목소리를 불어넣었으며, 이들의 환상적인 하모니는 영화의 뮤지컬 장르적 매력을 극대화합니다. 감미롭고 아름다운 OST는 스크린X가 구현하는 웅장한 비주얼과 어우러져 관객의 오감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연 스크린X 기술 혁신, 이성강 감독의 깊이 있는 연출, 그리고 백아연과 박진영이 선사하는 귀 호강 뮤지컬까지. '프린세스 아야'는 모든 면에서 놓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대중영화입니다. 올겨울, 스크린X가 펼쳐내는 동화 같은 세계에서 용기와 사랑, 그리고 희망을 찾아 떠나는 아야와 바리 왕자의 모험에 동참하여 가슴 벅찬 감동을 느껴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판타지,뮤지컬

개봉일 (Release)

2022-09-21

배우 (Cast)
러닝타임

90||90분

연령등급

전체관람가||전체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식회사 다다쇼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