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거울 속 그림자, 그 너머의 공포: 영화 '비하인드 유'

호러 영화 팬이라면 누구나 거울에 얽힌 기이한 이야기와 섬뜩한 전설에 매료될 것입니다. 2020년 개봉한 앤드류 메참, 매튜 웨든 감독의 공포 영화 '비하인드 유(Behind You)'는 바로 이 익숙하면서도 강력한 소재를 스크린으로 불러와 관객들을 깊고 어두운 심연으로 초대합니다. 저예산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제임스 완 감독의 '컨저링' 시리즈에 비견될 만한 긴장감과 시각적 몰입감을 선사하며, 고전적인 유령의 집 이야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공포를 선사하려 노력합니다.

영화는 갑작스러운 엄마의 죽음 이후, 낯선 ‘베스’ 이모의 집으로 오게 된 자매 올리비아(애디 밀러 분)와 클레어(엘리자베스 비르크네르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이모의 집은 처음부터 어딘가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데, 집안의 모든 거울이 천으로 덮여 있거나 숨겨져 있다는 기묘한 사실은 이들의 불안감을 증폭시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정체를 알 수 없는 섬뜩한 목소리에 이끌린 클레어는 언니 올리비아 몰래 출입이 금지된 지하실로 향하고, 그곳에서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거울아, 거울아. 문을 열어라. 영혼을 받아들여라”라는 주문과 함께 거울 속에 갇힌 존재가 깨어나면서, 자매는 이미 죽은 엄마와 이모를 오랫동안 괴롭혀온 악의적인 악마의 손아귀에 휘말리게 됩니다. 과연 올리비아는 동생 클레어를, 그리고 그들 자신을 이모와 악마로부터 구할 수 있을까요?

'비하인드 유'는 예측 가능한 전개 속에서도 탁월한 카메라워크와 어두운 미장센으로 끊임없는 불안감을 조성하며 관객의 신경을 긁습니다. 특히 공포 영화에서 거울이라는 소재가 지닌 심리적 압박감을 극대화하며, 단순히 피 튀기는 고어 장면보다는 긴장감 넘치는 심리 드라마와 미스터리에 집중하여 서늘한 스릴을 선사합니다. 비록 일부 평론에서는 이야기가 다소 평이하고 다른 호러 영화의 클리셰를 답습한다는 지적도 있지만, 배우들의 열연, 특히 애디 밀러와 엘리자베스 비르크네르가 보여주는 자매의 불안하고 복잡한 감정선은 관객으로 하여금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예상치 못한 반전과 심리적 서스펜스를 선호하는 호러 팬이라면, 86분이라는 짧은 러닝타임 동안 거울 너머의 섬뜩한 존재가 선사하는 공포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노출이나 잔인함 없이 오직 분위기와 서사만으로 관객을 사로잡는 '비하인드 유'는 올 겨울, 당신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 완벽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앤드류 메참 매튜 웨든

장르 (Genre)

공포(호러)

개봉일 (Release)

2021-10-28

배우 (Cast)
애디 밀러

애디 밀러

엘리자베스 비르크네르

엘리자베스 비르크네르

잔 브로버그 펠트

잔 브로버그 펠트

필립 브로디

필립 브로디

에이미-린 채드윅

에이미-린 채드윅

러닝타임

86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