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종말 이후, 학교는 최후의 성역이 될 수 있을까? '스쿨 아웃 포에버'"

2021년 개봉작 <스쿨 아웃 포에버>는 올리버 밀번 감독의 손길 아래 코미디, 드라마, 공포가 이색적으로 뒤섞인 장르로, 팬데믹 시대의 암울한 현실을 강렬하게 스크린에 투영한 작품입니다. 전 세계를 휩쓴 치명적인 전염병과 파괴된 문명 속에서, 우리에게 익숙했던 ‘학교’라는 공간이 과연 안전한 피난처이자 새로운 생존의 시험대가 될 수 있을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영화는 전 세계 인구 95%가 사망하고 오직 Rh-O형 혈액만이 면역력을 보유한 최악의 팬데믹 상황에서 시작됩니다. 퇴학당했던 ‘키건’(오스카 케네디 분)은 아버지를 잃고 갈 곳 없어진 현실 앞에 명문 기숙학교로 돌아옵니다. 문명사회에서 배운 모든 지식과 규칙이 무의미해진 세상에서, 키건은 친구 ‘맥’(리암 로 페르난데즈 분), 간호사 ‘제인’(재스민 블랙보로우 분), 유일한 교사 ‘베이츠’(알렉스 맥퀸 분) 등 소수의 생존자들과 함께 학교에 모여듭니다. 그러나 학교 안은 외부 위협뿐 아니라, 인간 본연의 욕망과 새로운 권력 다툼으로 혼란에 빠집니다. 특히 마을 대표 조지나(사만다 본드 분)가 이끄는 민병대의 등장과 절친 맥의 변화는 예측 불가능한 갈등을 불러일으키며, 학교는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님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제 이들에게 남은 것은 오직 생존 본능뿐입니다.

<스쿨 아웃 포에버>는 단순한 틴 서바이벌을 넘어 <파리대왕>과 <더 로드>를 연상케 하는 잔혹하고 피비린내 나는 설정 속에서, 어둡고 통렬한 유머 감각을 잃지 않으며 청소년들이 겪는 혼돈을 생생하게 그려냅니다. 사회 구조에 대한 풍자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날카롭게 파고들며, 심지어 아이들까지 가차 없이 죽음에 이르게 하는 '무자비한' 전개로 관객에게 충격을 선사합니다. 팬데믹 이후 새로운 질서가 필요한 세상에서, 누가 리더가 되고 어떤 윤리가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깊은 여운을 남길 것입니다. 통념을 깨는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함께, 생존의 극한에서 피어나는 인간 군상을 탐구하는 작품을 찾고 있다면, <스쿨 아웃 포에버>는 당신의 관람 목록에 오를 가치가 충분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올리버 밀번

장르 (Genre)

코미디,드라마,공포(호러)

개봉일 (Release)

2021-09-29

배우 (Cast)
오스카 케네디

오스카 케네디

재스민 블랙보로우

재스민 블랙보로우

리암 로 페르난데즈

리암 로 페르난데즈

알렉스 맥퀸

알렉스 맥퀸

프레야 팍스

프레야 팍스

러닝타임

105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영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