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극주부도 2023
Storyline
"전설의 야쿠자, 주부의 길을 걷다! <극장판 극주부도>: 웃음과 감동의 한여름 축제"
과거 뒷세계에 ‘불사신 타츠’로 이름을 떨쳤던 한 남자가 있습니다. 잔혹함으로 악명 높았던 그가 야쿠자 생활을 청산하고 선택한 길은 놀랍게도 ‘전업주부’였습니다. 오오노 코스케 작가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에 이어, 이제는 스크린으로 찾아온 <극장판 극주부도>가 바로 그 이야기의 주인공입니다. 루토 토이치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타마키 히로시가 전설적인 주부 ‘타츠’ 역을 맡아 기대를 모았던 이 작품은 2022년 일본 개봉 이후 2023년 6월 한국 관객들을 만났습니다.
‘불사신 타츠’라 불리던 전직 야쿠자 타츠(타마키 히로시 분)는 사랑하는 아내 미쿠(카와구치 하루나 분)와 나이답지 않게 성숙한 딸 히마와리(시라토리 타마키 분)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완벽한 전업주부가 됩니다. 겉모습은 여전히 위압적인 야쿠자 그 자체이지만, 속마음은 누구보다도 가족을 아끼고 사랑하는 ‘츤데레’ 매력으로 가득합니다. 주부 9단 타츠의 일상은 소소한 집안일부터 동네 마트 장보기, 부녀회 모임 참석까지 평범함의 극치를 달리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그의 과거를 아는 다혈질 부하 마사(시손 쥰 분)와 어설픈 순경, 예측 불가능한 아르바이트생 등 주변 인물들과 엮이며 매번 진지하면서도 폭소를 유발하는 해프닝이 끊이지 않습니다.
극장판에서는 이러한 타츠의 평화로운 일상이 거대한 위협에 직면합니다. 마을의 한 어린이집 부지를 노리는 악랄한 땅투기꾼 '콘도'(요시다 코타로 분) 일당이 나타나 마을을 혼란에 빠뜨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타츠는 소중한 가족과 아이들의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해, 그리고 평화로운 마을을 되찾기 위해 ‘사상 최대의 여름 축제’를 준비하며 그들만의 방식으로 결전을 벌이게 됩니다. 드라마에서 이어지는 극장판인 만큼, 원작의 에피소드를 절묘하게 엮으면서도 극장판만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새로운 전개를 더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전직 야쿠자라는 배경이 만들어내는 액션 코미디는 물론, 가족을 향한 타츠의 순애보와 이웃과의 따뜻한 교류가 더해져 유쾌함 속에 감동까지 담아냅니다.
<극장판 극주부도>는 드라마 시리즈의 팬이라면 두말할 것 없이 만족할 만한 작품입니다. 타츠 역의 타마키 히로시를 비롯해 카와구치 하루나, 시손 쥰 등 주연 배우들의 코믹 연기는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듯한 열연을 펼치며 보는 이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안겨줍니다. 특히 배우들이 촬영 현장에서 얼마나 즐겁게 임했는지 고스란히 느껴질 정도라는 평가는 영화의 유머 코드를 더욱 빛나게 합니다. 전설적인 야쿠자가 최고의 전업주부가 되어 펼치는 기상천외한 일상 속에서 예측 불가능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극장판 극주부도>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때로는 통쾌하고, 때로는 가슴 따뜻한 ‘불사신 타츠’의 주부도를 향한 여정에 함께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118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일본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