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포기하지 않는 용기, 단 한 골의 기적을 향한 유쾌한 휘슬!

세상에는 수많은 스포츠 영화가 있지만, 이토록 특별하고 따뜻한 이야기는 흔치 않습니다. *조조 래빗*, *토르: 라그나로크* 등 자신만의 독특한 유머와 감동 코드를 선보이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이 2024년 1월, 다시 한번 극장가를 웃음과 희망으로 물들인 화제작, 바로 *넥스트 골 윈즈*입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승리를 향한 질주가 아닌, 패배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와 진정한 팀워크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영화는 비상한 능력만큼이나 거침없는 독설과 불같은 성격으로 인성 논란에 휩싸여 퇴출 위기에 몰린 축구 감독 ‘토머스 론겐’(마이클 패스벤더)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커리어의 끝자락에 선 그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는 다름 아닌, FIFA 랭킹 최하위이자 국제 경기 역사상 31:0이라는 기록적인 참패를 겪은 아메리칸사모아 국가대표팀의 감독직입니다. 축구의 기본조차 알지 못하는 듯한 개성 넘치는 선수들과 끊임없이 부딪히며 ‘론겐’은 좌절하지만, 이들의 목표는 월드컵 우승이 아닌 ‘단 한 골’이라는 소박하지만 위대한 꿈입니다. 2014년 동명의 다큐멘터리를 원작으로 한 이 실화는 과연 ‘론겐’ 감독과 아메리칸사모아 팀이 그토록 바라던 첫 골의 휘슬을 울릴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를 품게 합니다. 영화는 또한 사모아 문화권에서 존중받는 세 번째 성인 '파파피네(fa'afafine)' 선수인 자이야 사엘루아(Jaiyah Saelua)의 존재를 통해 다양성과 포용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 특유의 재치 있는 연출과 따뜻한 시선은 다소 전형적일 수 있는 언더독 스토리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인간적인 면모와 유머가 돋보이는 그의 스타일은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진한 감동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마이클 패스벤더는 괴팍하지만 점차 팀원들과 교감하며 변화하는 ‘토머스 론겐’ 감독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극의 중심을 잡습니다. 아메리칸사모아의 아름다운 풍경과 순수한 열정을 가진 선수들의 모습은 절로 미소를 짓게 하며,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합니다. 승리만이 전부가 아닌, 과정의 소중함과 함께하는 가치를 되새기고 싶은 분들에게 이 영화는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팍팍한 현실 속에서 잃어버린 '나만의 넥스트 골'을 찾고 싶은 모든 관객에게 *넥스트 골 윈즈*는 분명 최고의 응원이 되어줄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타이카 와이티티

장르 (Genre)

코미디

개봉일 (Release)

2024-01-24

러닝타임

104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타이카 와이티티 (각본)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