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여우 1989
Storyline
"홍콩의 밤, 위험한 유혹: 불여우의 그림자"
1989년, 스크린을 수놓았던 한 편의 드라마 '불여우'가 시간의 강을 거슬러 다시금 빛을 발합니다. 한국과 홍콩의 합작으로 탄생한 이 영화는 당시 아시아 영화계의 활발한 교류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단순한 멜로/로맨스를 넘어 범죄와 드라마의 깊이를 더하며, 80년대 말 특유의 감성과 긴장감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기자로서의 꿈을 안고 홍콩의 고모에게 견습을 떠난 패기 넘치는 주사정. 그녀의 발걸음은 평범한 기자의 길과는 사뭇 다른 위험한 미로로 향합니다. 홍콩 공항에서 우연히 마주친 밀수 조직의 보스 하방성과 그의 부인 패리. 이들의 존재는 사정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고모의 지시로 사건 현장에 뛰어든 그녀는 왠지 모를 긴장감에 휩싸입니다. 그러나 경찰의 통제로 취재는 쉽지 않고, 이내 패리가 체포되는 충격적인 상황과 함께 쌍둥이 동생이라는 '가짜 패리'가 하방성에게 보내지는 기묘한 전개가 펼쳐집니다.
우연히 병원에서 가짜 패리와 엮이게 된 사정은 이제 걷잡을 수 없는 음모의 한가운데로 빨려 들어갑니다. 그녀는 거대한 보석 밀매 조직의 실체와 하방성의 잔혹한 범죄를 알게 되고, 순식간에 양측 모두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믿기지 않는 진실을 외치지만 경찰은 사정의 말을 외면하고, 오직 뚱보 형사의 도움으로 간신히 위기를 모면할 뿐입니다.
이제 주사정은 단순한 견습 기자가 아닌, 진실을 파헤치는 위험한 탐정처럼 조직과 맞서야 합니다. 그녀의 기지와 용기는 과연 거대한 범죄 조직의 베일을 벗기고, 무사히 홍콩을 벗어나 진정한 기자의 사명을 다할 수 있을까요?
'불여우'는 80년대 후반 한국과 홍콩 영화의 독특한 만남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영국, 진송아 등 주연 배우들의 열연과 임정수 감독의 연출은 긴박감 넘치는 범죄 스릴러에 멜로드라마 감성을 섬세하게 녹여냅니다. 한 여인이 거대한 사건에 휘말리며 겪는 성장과 고뇌, 예측 불허의 반전은 당신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고전적인 느와르 분위기와 빠른 전개를 선호하는 관객이라면, '불여우'가 선사하는 매혹적인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드라마,멜로/로맨스
개봉일 (Release)
1989-09-02
배우 (Cast)
러닝타임
93분
연령등급
고등학생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해성흥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