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웃음과 감동의 링 위 대결, 칙칙이의 유쾌한 챔피언 도전기!

1991년, 스크린에는 당시 온 국민의 사랑을 받던 개그맨 심형래의 독보적인 코미디 감각과 재기 넘치는 스토리텔링이 만난 특별한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전유성 감독의 영화 '칙칙이의 내일은 참피온'입니다. KBS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 '유머 일번지'의 명코너 '내일은 챔피언'에서 탄생한 '칙칙이' 캐릭터를 스크린으로 옮겨낸 이 작품은, 단순히 TV 코너를 재현하는 것을 넘어 웃음과 감동, 그리고 통쾌한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담아내며 당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갑작스러운 비극으로 아버지를 잃고 서울로 홀로 상경한 청년 형래(심형래 분)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낯선 도시에서의 취직은 쉽지 않고, 갈 곳 없던 형래는 우연히 찾아간 보육원에서 따뜻한 마음씨의 보육교사 미미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우연히 권투 중계를 본 형래는 챔피언이라는 꿈을 꾸게 되고, 곧장 체육관을 찾아가 훈련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체육관에는 이미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간판스타 왕손이가 자리 잡고 있었고, 심지어 그는 형래가 마음을 뺏긴 미미에게까지 접근하며 형래의 심기를 건드립니다.

왕손과의 잦은 마찰로 결국 체육관에서 쫓겨나는 신세가 된 형래. 그러나 그는 좌절하지 않습니다. 미미와 보육원 아이들의 순수한 응원과 도움 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챔피언의 꿈을 향한 훈련을 이어나갑니다. 한편, 왕손은 돈 때문에 관장을 배신하고, 체육관은 그를 대신할 새로운 유망주로 형래에게 기회를 주려 합니다. 드디어 링 위에서 맞붙게 된 칙칙이 형래와 왕손. 과연 형래는 기발한 방법과 예기치 못한 비밀의 힘으로 왕손의 흉계를 뒤엎고 챔피언 벨트를 거머쥘 수 있을까요?

'칙칙이의 내일은 참피온'은 심형래 특유의 몸 개그와 순박한 매력이 빛을 발하는 코미디 영화이면서도, 소외된 이들의 꿈과 사랑, 그리고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잃지 않는 작품입니다. 권투라는 스포츠를 통해 펼쳐지는 성장 드라마는 물론, 미미와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피어나는 훈훈한 감동은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유쾌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90년대 한국 코미디 영화의 정수를 느끼고 싶거나, 힘들고 지친 일상 속에서 순수한 웃음과 희망을 얻고 싶은 분이라면, '칙칙이의 내일은 참피온'을 통해 칙칙이 형래의 위대한 한 방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전유성

장르 (Genre)

코미디

개봉일 (Release)

1991-08-03

러닝타임

87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유성찬 (원작) 유성찬 (각본) 박문식 (제작자) 이장호 (기획) 유인택 (기획) 전조명 (촬영) 최입춘 (조명) 이경자 (편집) 전동석 (음악) 류경옥 (분장) 김성찬 (동시녹음)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