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선지연 1999
Storyline
별이 쏟아지는 밤, 길 잃은 마음들이 마주한 사랑의 지도
1998년, 홍콩 영화계에 새로운 감성의 멜로/로맨스 한 편이 찾아왔습니다. 임초현 감독의 섬세한 연출 아래 서기, 고거기, 이찬삼 등 당대 최고의 청춘 스타들이 모여 사랑의 다양한 얼굴을 그려낸 영화 <천선지연 (When I Look Upon The Stars)>은 예측 불가능한 운명 앞에서 흔들리고 성장하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일상 속에서 문득 찾아오는 상큼하고도 아찔한 사랑의 순간들을 포착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따스한 위로를 전하는 작품입니다.
영화는 6년간의 오랜 연인 케이와 준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홍콩에서 엔지니어의 삶을 살아가던 케이(고거기 분)는 일본 유학 중인 디자이너 지망생 준(진영연 분)과의 미래를 꿈꿉니다. 그는 오랜 친구 샘(이찬삼 분)에게 준을 부탁하며 멀리서 사랑을 이어가지만, 바쁜 일상 속 무심함은 예상치 못한 균열을 만듭니다. 뒤늦게 준의 이메일에 담긴 변화를 감지한 케이가 일본으로 향했을 때, 그는 자신을 기다리는 냉담한 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준의 마음은 이미 곁에서 힘이 되어준 샘에게로 향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루아침에 사랑을 잃고 상심에 잠긴 케이. 그의 앞에 나타난 이는 바로 낙천적이고 발랄한 모델 지망생 키키(서기 분)입니다. 우연히 카페에서 만난 키키는 실연의 아픔을 겪는 케이에게 기꺼이 위로의 손길을 내밀고, 심지어 하루 동안 ‘가짜 연인’이 되어달라는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제안을 건넵니다. 장난처럼 시작된 하루의 데이트 속에서, 케이는 잊고 지냈던 설렘과 새로운 감정들을 느끼게 되고, 키키 또한 자신도 모르게 케이에게 끌리는 마음을 발견합니다.
<천선지연>은 단순히 사랑의 삼각관계를 넘어, 이별의 아픔을 딛고 새로운 인연을 찾아가는 젊음의 초상을 아름답게 그려냅니다. 임초현 감독의 초기작임에도 불구하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섬세한 인물 묘사는 관객들을 영화 속 감정의 소용돌이로 자연스럽게 이끌죠. 서기의 통통 튀는 매력과 고거기의 깊이 있는 감성 연기는 케이와 키키의 미묘한 로맨스에 설득력을 더하며, 보는 이들에게 잊었던 사랑의 순간들을 떠올리게 합니다. 사랑이 어떻게 찾아오고, 어떻게 변하며, 또 어떻게 다시 시작되는지에 대한 솔직하고 현실적인 질문을 던지는 이 영화는 쌀쌀한 계절, 따뜻한 위로와 가슴 저릿한 여운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소중한 한 편의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홍콩 멜로 영화의 황금기를 수놓았던 보석 같은 작품, <천선지연>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사랑의 마법을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멜로/로맨스
개봉일 (Release)
1999-11-06
배우 (Cast)
러닝타임
93분
연령등급
12세관람가
제작국가
중국,홍콩
제작/배급
People's Production 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