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 우리 젊은 날 1987
Storyline
그리움으로 완성된 사랑, '기쁜 우리 젊은 날'
1987년, 배창호 감독의 '기쁜 우리 젊은 날'은 한국 멜로 영화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명작으로 기억됩니다. 국민 배우 안성기 씨와 당시 신예 황신혜 씨가 주연을 맡아, 풋풋하면서도 애절한 사랑을 그려내며 그해 젊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안성기 씨는 이 영화의 개인 포스터를 생전 가장 아끼던 사진으로 꼽았고, 2026년 1월 타계 시 영정 사진으로 쓰이며 영화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습니다.
영화는 순박한 청년 영민(안성기 분)의 지고지순한 짝사랑에서 시작됩니다. 대학 연극 무대에서 만난 혜린(황신혜 분)에게 첫눈에 반한 영민은 익명으로 선물을 보내며 오랜 시간 순정을 바칩니다. 그러나 혜린은 다른 남자와 결혼해 뉴욕으로 떠나고, 영민의 마음에는 깊은 그리움만 남습니다. 몇 년 후, 이혼녀가 되어 돌아온 혜린을 지하철에서 우연히 재회한 영민은 상처 입은 그녀에게 변치 않는 사랑으로 다가갑니다. 그의 진심에 혜린은 결국 마음을 열고 결혼을 승낙합니다. 행복도 잠시, 혜린은 임신 중독 증세로 위기를 맞고, 의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영민의 아이를 위해 숭고한 희생을 결심합니다.
'기쁜 우리 젊은 날'은 80년대 한국 사회를 배경으로, 순수하고 헌신적인 사랑의 가치를 절제된 미학으로 담아낸 작품입니다. 배창호 감독은 직접적인 애정 표현 대신 섬세한 카메라 워크와 서정적인 음악으로 인물의 내면을 깊이 있게 표현하며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안성기 배우의 우직한 순정남 연기와 황신혜 배우의 애틋한 감정 연기는 이 영화의 감동을 더합니다. 진정한 사랑과 젊음의 순간을 되돌아보게 하는 시대를 초월한 이 클래식을 통해, 오래도록 기억될 여운과 감동을 경험하시길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드라마,멜로/로맨스
개봉일 (Release)
1987-05-02
배우 (Cast)
러닝타임
130분
연령등급
중학생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태흥영화(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