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스틸 스틸 더 올드 웨이 2019
Storyline
노장의 귀환, 스크린을 훔칠 가장 대담한 탈옥 계획이 시작된다!
영국 범죄 영화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작품, 사샤 베넷 감독의 '위 스틸 스틸 더 올드 웨이'가 2017년 개봉 당시 관객들에게 짜릿한 스릴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범죄물을 넘어선 액션, 코미디, 범죄 장르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수작으로, 한때 런던을 주름잡던 노련한 갱스터들의 화려한 귀환을 그립니다. 전편 '위 스틸 킬 더 올드 웨이(We Still Kill the Old Way)'의 성공적인 후속작으로, 리치 아처(이언 오길비 분)를 중심으로 한 '아처 갱단'이 더욱 대담하고 기상천외한 계획으로 돌아왔습니다.
영화는 한물갔다고 여겨졌던 은퇴한 갱스터들이 가장 소중한 친구를 돕기 위해 다시 뭉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들의 목표는 다름 아닌, 영국 최고 보안 교도소에 수감된 동료를 탈옥시키는 것. 이를 위해 아처 갱단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대담한 작전을 감행합니다. 그들은 줄리안 글로버가 연기하는 부패한 은행가 '에드워드 경'에게서 금을 훔치는 은행 강도를 계획하고, 놀랍게도 일부러 경찰에 붙잡힙니다. 계획대로 모두 감옥에 모인 리치 아처와 동료들은 이제 완벽하게 짜인 탈옥 시나리오를 실행하려 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교도소 생활은 예상치 못한 복병을 만나게 되는데, 바로 오랜 숙적 '빅 패로우(빌리 머래이 분)'가 감옥 안에서 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과연 노련한 갱스터들은 이중의 난관을 뚫고 친구의 탈옥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위 스틸 스틸 더 올드 웨이'는 단순한 범죄 영화를 넘어, 의리와 우정이라는 고전적인 가치를 현대적인 감각의 유머와 액션으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이언 오길비, 줄리안 글로버, 리셋 안소니, 빌리 머래이 등 베테랑 배우들의 능숙한 연기는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며, 특히 이언 오길비는 중심 인물로서 훌륭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영국식 유머와 긴장감 넘치는 액션 시퀀스는 관객들을 시종일관 몰입하게 만듭니다. 예측 불가능한 전개와 갱스터들 특유의 재치 있는 대사들은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기존의 영국 갱스터 영화 팬들은 물론, 통쾌한 한 방이 있는 범죄 코미디를 선호하는 관객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할 만합니다. 오랜 친구를 위한 노장들의 마지막 도박, 그들이 선사할 유쾌하고 짜릿한 범죄 액션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Details
러닝타임
98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영국
제작/배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