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작 2019
Storyline
꿈과 현실 사이, 좌충우돌 영화 제작기: <걸작>
영화 전문 매거진 독자 여러분, 오늘 소개해 드릴 작품은 꿈을 향한 뜨거운 열정만큼이나 현실의 벽에 부딪혀 고뇌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코미디 영화, 2018년 개봉작 <걸작>입니다. 최진욱 감독이 직접 메가폰을 잡고 주연까지 맡아, 한 인간의 지극히 사적인 이야기가 어떻게 보편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며 유쾌한 웃음과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는지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한 인물의 고군분투가 아닌, 꿈을 좇는 모든 이들에게 바치는 헌사이자 위로가 될 것입니다.
35살의 배우 지망생 진욱은 오랜 시간 꿈을 좇아왔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습니다. 그의 곁을 묵묵히 지켜온 아내 소영은 남편의 열정을 응원하면서도, 끝없이 이어지는 경제적 어려움에 지쳐갑니다. 그러던 진욱에게 드디어 찾아온 영화 출연 기회마저 물거품처럼 사라지자, 그는 절망 대신 파격적인 결심을 합니다. 바로 자신이 직접 ‘걸작’을 만들기로 한 것이죠. 대학 선후배들을 불러 모아 패기 넘치게 영화 제작에 돌입하지만, 제작비 마련을 위해 아내 소영 몰래 청약 통장을 해지하는 대범함(?)을 발휘합니다. 삼류 영화인들이 모여 좌충우돌 영화를 만들어가던 현장, 예상치 못한 순간 청약 해지 사실을 알게 된 소영이 나타나 촬영장을 초토화시키며 일촉즉발의 상황을 연출합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진욱의 치명적인 실수로 인해 외장 하드에 저장된 모든 사운드 파일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는 사상 초유의 사태까지 벌어집니다. 모든 것이 산산조각 난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도 진욱은 ‘걸작’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고, 남은 파일들로 무성영화를 완성하려 합니다. 과연 진욱은 이 모든 난관을 뚫고 꿈에 그리던 자신만의 '걸작'을 탄생시킬 수 있을까요?
<걸작>은 꿈을 향한 집념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는 우리의 모습을 거울처럼 비춰줍니다. 배우를 꿈꾸던 진욱이 한 편의 영화를 완성하기까지 겪는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은 폭소를 자아내면서도, 그 속에 담긴 진정성 있는 메시지는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합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영화를 향한 순수한 열정 하나로 똘똘 뭉친 인물들의 이야기는 비단 예술가의 삶뿐만 아니라,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뜨거운 공감과 용기를 불어넣을 것입니다. 때로는 답답하고 안타깝다가도, 기어이 웃음을 터뜨리게 만드는 이 영화는 꿈과 현실의 경계에서 흔들리는 당신에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아가야 할 이유를 선물할 것입니다. 유쾌하면서도 가슴 저미는 <걸작>을 통해 진정한 ‘인생의 걸작’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장르 (Genre)
코미디
개봉일 (Release)
2019-07-01
배우 (Cast)
러닝타임
82분
연령등급
12세관람가
제작국가
한국
제작/배급
주식회사 씨엠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