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마지막 밤의 찬란한 폭주, 우리 모두의 '북스마트'

2019년 개봉작 <북스마트>는 배우 올리비아 와일드의 성공적인 감독 데뷔작으로,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으며 하이틴 코미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그저 웃고 즐기는 킬링타임용 코미디를 넘어, 청춘의 고민과 우정, 그리고 성장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97%라는 경이로운 기록은 물론,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습니다. 단순한 하이틴 영화의 클리셰를 벗어나, 현 시대를 살아가는 10대들의 솔직한 언어와 감성을 담아내며 ‘틴워맨스(Teen Womance)’ 장르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야기는 아이비리그 합격이라는 빛나는 스펙만을 좇아 고등학교 3년 내내 공부에만 매진해 온 파워 범생이 절친, 몰리(비니 펠드스타인 분)와 에이미(케이틀린 디버 분)에게서 시작됩니다. 졸업을 하루 앞둔 어느 날, 두 사람은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습니다. 자신들이 ‘놀 시간’을 포기하며 쌓아 올린 성공을, 심지어 놀기만 했던 친구들 역시 똑같이 쟁취했다는 것! 대학과 스펙이 인생의 전부라고 믿었던 지난 시간에 대한 후회와, 잊을 수 없는 고등학교 추억을 만들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밀려옵니다. 이에 몰리와 에이미는 '지금 이 순간 아니면 절대 할 수 없어'라는 열아홉의 뜨거운 외침과 함께, 졸업 파티에서 그 누구보다 '핵인싸'가 되기 위한 사상 초유의 일탈을 계획합니다. 춤은 글로, 파티는 책으로 배운 두 사람은 하룻밤 동안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고, 예상치 못한 사건과 마주하며 혼돈과 성장의 시간을 겪게 됩니다. 과연 이들의 좌충우돌 '라스트 나이트'는 계획대로 흘러갈 수 있을까요?

<북스마트>는 주연 배우 케이틀린 디버와 비니 펠드스타인의 역대급 '찐친' 케미스트리가 단연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둘은 스크린을 가득 채우는 환상적인 티키타카와 섬세한 감정 연기로 관객들에게 끊임없는 웃음과 깊은 공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올리비아 와일드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청춘들에게 바치는 찬가라고 밝히며, 예리한 세대 감수성과 시대를 관통하는 통찰력, 그리고 재기 발랄한 연출력으로 기존 하이틴 코미디와 차별화된 웰메이드 영화를 탄생시켰습니다. 유쾌한 코미디 속에 녹아든 현실적인 고민과 따뜻한 우정 이야기는 학창 시절을 보낸 모든 이들에게 대리 만족과 함께 잊고 있던 추억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뜨겁게 빛나는 청춘들의 성장통과 우정을 통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북스마트>와 함께 잊지 못할 '마지막 밤'의 여정을 떠나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올리비아 와일드

장르 (Genre)

코미디

개봉일 (Release)

2021-01-27

러닝타임

102분

연령등급

15세관람가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수잔나 포겔 (각본) 메건 엘리슨 (제작자)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