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첫사랑의 아련함, 그 서투른 두근거림에 대하여: 영화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

2021년 일본 개봉에 이어 2022년 한국 관객을 찾아온 영화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은 제목처럼 심장을 간질이는 첫사랑의 순간들을 섬세하게 그려낸 청춘 로맨스의 정수입니다. 콘노 리사의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타카하시 히로토 감독의 연출 아래, 우키쇼 히다카, 시라이시 세이, 이타가키 미즈키, 하라 나노카 등 빛나는 청춘 배우들이 스크린을 가득 채웁니다. 풋풋하고 아련한 첫사랑의 감정을 완벽하게 포착해내며, 보는 이들에게 잊었던 학창 시절의 설렘과 아픔을 동시에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이야기는 고등학교에 갓 입학한 '츠카사'(시라이시 세이)가 전학생 '하야토'(우키쇼 히다카)에게 첫눈에 반하며 시작됩니다. 친구들의 응원에 힘입어 용기 내 고백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단칼 같은 거절. 그렇게 첫사랑은 쓰라린 기억으로 남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은 흘러 고등학교 3학년이 되고, 츠카사는 우연한 계기로 교내 최고의 인기남 '하세베'(이타가키 미즈키)와 가까워집니다. 뜻밖에도 하세베의 사촌 '마유'(하라 나노카)가 하야토의 전 여자친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츠카사의 마음은 다시금 미묘하게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과연 츠카사는 첫사랑 하야토를 향한 마음을 다시 키울 수 있을까요? 혹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게 될까요? 서툴지만 온 마음을 다해 상대를 좋아하고, 멀어져도 다시 한 발짝 다가서는 열아홉 청춘들의 달콤쌉쌀한 로맨스가 관객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 준비를 마쳤습니다.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은 그 시절 우리가 겪었던 순수하고 용감했던 사랑의 순간들을 소환합니다. 억지로 꾸미지 않은 청춘들의 고민과 설렘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죠. 주연 배우 우키쇼 히다카와 시라이시 세이는 첫사랑의 풋풋함과 혼란스러운 감정을 탁월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입니다. 특히, 사랑 앞에서 좌충우돌하는 츠카사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아련한 미소를 짓게 합니다. 로맨스 영화로서 씨네21 전문가 평점 4.33, 관객 평점 4.00점을 기록하며 "가볍게 보기 괜찮은 작품"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첫사랑 이야기를 갈망하는 분들이라면, 이 영화가 선사하는 따뜻하고 가슴 떨리는 감동에 충분히 만족하실 것입니다. 잠시 잊고 지냈던 사랑의 두근거림을 다시 느껴보고 싶다면,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과 함께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Details

감독 (Director)

타카하시 히로토

장르 (Genre)

멜로/로맨스

개봉일 (Release)

2022-02-09

배우 (Cast)
우키쇼 히다카

우키쇼 히다카

시라이시 세이

시라이시 세이

하라 나노카

하라 나노카

카와무라 하나

카와무라 하나

러닝타임

104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일본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요코타 리에 (각본)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