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 2022
Storyline
절망의 심연에서 피어나는 희망: 아인크라드 최상층을 향한 새로운 스케르초
세계 최초의 VRMMORPG가 죽음의 게임으로 변해버린 지 한 달여. 1만 명의 플레이어가 갇힌 가상 현실 세계 '아인크라드'의 생존을 건 여정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2022년 개봉한 카와노 아야코 감독의 역작,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는 애니메이션, 액션, 판타지 장르가 선사하는 숨 막히는 몰입감으로 관객들을 다시금 아인크라드 미궁 속으로 초대합니다. 토마츠 하루카(아스나 역)와 마츠오카 요시츠구(키리토 역)가 주연을 맡아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며, 전작 '별 없는 밤의 아리아'에서 시작된 아스나의 시점을 더욱 확장하여 아인크라드의 깊은 층들을 탐험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그려냅니다.
데스 게임에 갇힌 플레이어들이 1층을 공략한 이후, 아스나는 냉철한 검사 키리토와 함께 최상층을 목표로 나아갑니다.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는 강철의 부유성 아인크라드에서 정보상 아르고의 조력으로 순조롭게 공략을 이어가는 듯 보였던 두 사람. 그러나 평화로운 시간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아인크라드 공략을 이끄는 두 거대 길드 간의 날카로운 대립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이들의 갈등은 아스나와 키리토를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위협 속으로 끌어들입니다. 단순한 보스 공략을 넘어선 인간 군상의 갈등과 배신, 그리고 그 속에서 더욱 단단해지는 아스나와 키리토의 관계는 이들이 마주할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립니다. 특히 이번 극장판은 아인크라드 5층의 이야기를 다루며, 원작 소설의 주요 장면들을 화려한 영상미로 스크린에 구현해냈습니다.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는 SAO 팬들에게 놓칠 수 없는 작품입니다. 키리토와 아스나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는 과정을 심도 있게 보여주며, 키리토의 인간적인 면모와 아스나의 캐릭터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빛나고 아름다운' 뛰어난 애니메이션 품질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은 몰입감을 한층 더하며, 명품 성우들의 열연과 훌륭한 사운드트랙은 작품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전작에 비해 애니메이션 품질의 아쉬움이나 원작의 일부 내용을 생략한 점에 대한 의견이 있었지만, 이는 광활한 아인크라드 세계를 극장판이라는 한정된 시간 안에 담아내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SAO의 진정한 팬이라면 아인크라드 공략의 새로운 장을 여는 아스나와 키리토의 여정에 함께하며, 그들이 펼쳐 보일 강렬한 액션과 깊어진 드라마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를 통해 죽음의 게임 속에서 피어나는 희망의 스케르초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