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엘렌: 외계인과 안테나 대소동 2023
Storyline
별에서 온 친구, 평범한 소녀의 특별한 모험
애니메이션은 때때로 우리가 잊고 지내던 순수한 상상력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현실을 벗어난 환상의 세계로 이끌어줍니다. 여기, 북유럽 덴마크에서 날아온 한 편의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영화, '리틀 엘렌: 외계인과 안테나 대소동'이 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2022년 개봉한 이 작품은 애멀리 엔 앰즈비 픽 감독의 섬세한 연출 아래, 애니메이션, 판타지, 어드벤처 장르의 즐거움을 한데 모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 불현듯 찾아온 신비한 사건과 빛나는 우정 이야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것입니다.
영화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낯선 동네로 이사 오게 된 소녀 엘렌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외로움을 느끼던 엘렌은 우주 교신에 몰두하는 괴짜 이웃, 월트 할아버지(또는 헬게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월트 할아버지는 엘렌이 특별한 에너지를 지녔음을 확신하고, 그녀를 '인간 안테나'로 개조하는 기상천외한 시도를 합니다. 그리고 이 대담한 시도는 놀라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인간 안테나가 된 엘렌의 교신을 듣고 외계 소녀 브리트니(또는 마이켄)가 지구에 불시착하게 된 것입니다. 브리트니는 심지어 인류를 연구하는 학교 프로젝트 중이었죠. 처음에는 낯설었던 두 소녀는 서로를 알아가며 특별한 우정을 쌓아갑니다. 하지만 행복한 시간도 잠시, 브리트니를 노리는 악당 무리의 추적이 시작되고, 엘렌과 브리트니, 그리고 월트 할아버지는 브리트니를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거대한 모험에 휘말리게 됩니다. 과연 이들은 악당들을 물리치고 무사히 우정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리틀 엘렌: 외계인과 안테나 대소동'은 단순히 외계인 친구를 만나는 이야기에 그치지 않습니다. 낯선 곳에서의 외로움, 새로운 관계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서로 다른 존재가 만나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소중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특히, 엘렌의 인간 안테나 능력과 브리트니의 텔레파시 능력 등 기발한 설정은 예측 불가능한 재미와 흥미진진한 모험을 선사하며, 80분이라는 러닝타임 내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또한, 김옥경, 정의한, 배진홍, 홍수정 등 국내 최정상 성우진의 참여는 캐릭터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어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줍니다. 이 영화는 어린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력과 용기를, 어른들에게는 순수했던 어린 시절의 동심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때로는 가장 엉뚱한 방법으로, 가장 특별한 인연이 시작될 수 있다는 것을 '리틀 엘렌'이 증명해 보입니다.
Details
러닝타임
80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덴마크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