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요정 비올레타: 요정나라로 돌아갈래! 2023
Storyline
마음껏 상상해도 좋아! 우리 안의 동심을 깨울 환상의 모험, 이빨요정 비올레타
가슴 따뜻한 이야기와 눈부신 상상력으로 가득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 한 편이 스크린을 찾아왔습니다. 바로 카롤리네 오리거 감독이 연출한 <이빨요정 비올레타: 요정나라로 돌아갈래!>입니다. 이 작품은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 속에 자리한 '이빨요정'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가지고, 평범함 속에 숨겨진 특별함과 진정한 우정의 가치를 발견하는 매력적인 판타지 어드벤처를 선사합니다. 2022년 독일과 룩셈부르크의 합작으로 탄생한 이 영화는 국내에서는 2023년 11월 18일 개봉하여 관객들을 만났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잠든 밤, 빠진 유치를 베개 밑에 숨겨놓으면 찾아와 이빨을 가져가고 작은 선물을 남기는 신비로운 존재, 이빨요정. 요정학교의 수많은 요정 중에서도 늘 시험에서 꼴찌를 도맡아 하는 사고뭉치 이빨요정 ‘비올레타’는 자신이 다른 요정들과는 다른 특별한 존재임을 증명하고 싶어 합니다. 장난감 대신 자꾸만 꽃만 만들어내는 자신의 재능 아닌 재능 때문에 매번 좌절하지만, 비올레타는 요정학교 졸업 시험에 보기 좋게 낙방한 후, 남몰래 인간 세상으로 향하는 대담한 모험을 감행합니다.
인간 세상에 처음 발을 디딘 비올레타는 예상치 못한 상황과 마주하게 됩니다. 유치가 모두 빠져버린 12살 소녀 ‘맥시’의 방에 착륙하게 된 것인데요, 설상가상으로 인간 세상으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요정나라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인 마법 수정 구슬마저 망가뜨리고 맙니다. 시골에서 도시로 이사 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외로움을 느끼던 맥시는 우연히 비올레타와 마주하고, 둘은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한 기상천외한 거래를 제안합니다. 맥시는 비올레타가 요정나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대신, 비올레타에게 자신이 그리워하는 시골집으로 돌아가게 해달라고 부탁하죠. 꽃으로 변해버리는 비극적인 운명에 처하기 전, 비올레타는 과연 무사히 요정나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맥시는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들의 스펙터클한 모험은 도시의 숨겨진 녹지 공간, 즉 버려진 공장 폐허를 구하는 여정으로 이어지며, 비올레타의 특별한 능력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이빨요정 비올레타: 요정나라로 돌아갈래!>는 단순히 유쾌한 모험담을 넘어, 성장통을 겪는 아이들에게 깊은 공감과 용기를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비올레타는 자신의 단점이라 여겼던 '꽃을 만드는 능력'이 사실은 특별한 강점이었음을 깨닫게 되고, 맥시 역시 새로운 환경 속에서 진정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갑니다. 서툴고 부족해 보이는 모습조차 자신만의 개성이 될 수 있음을, 그리고 진정한 친구와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음을 따뜻한 메시지로 전달합니다. 박시윤, 정해은, 서정익, 김용 배우의 목소리 연기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몰입도를 높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영화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3D 애니메이션과 예측 불가능한 판타지 어드벤처로, 아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잊고 지냈던 동심을 선물할 것입니다. 자녀와 함께 주말을 특별하게 만들고 싶다면, 이빨요정 비올레타의 마법 같은 세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Details
러닝타임
80분
연령등급
-
제작국가
독일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