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line

90년대 액션의 향수, 대학생 히어로의 숨 막히는 사투! '데몰리션-U'

1998년에 개봉한 액션 드라마 영화 '데몰리션-U (Demolition University)'는 90년대 비디오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작품 중 하나로, 당시 하이틴 스타였던 코리 하임이 주연을 맡아 팬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데몰리션 하이'의 후속작으로, 전편에 이어 주인공 레니 슬레이터가 다시 한번 상상치 못한 위기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아냅니다. 케빈 테니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작품은 저예산 액션 영화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다이 하드' 스타일의 클론 영화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여전히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야기는 미국의 평화로운 소도시 리지필드의 한 대학에서 시작됩니다. 물리학 수업의 일환으로 근처 수력발전소로 견학을 떠난 대학생들, 그들에게 기다리고 있던 것은 평범한 학습 경험이 아니었습니다. 발전소는 이미 이라크 게릴라들과 그들에게 동조하는 맥스에 의해 완벽하게 점거당한 상태였죠. 맥스는 걸프전 참전 용사로, 당시의 특수작전 중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았지만, 자신을 버린 조국과 지휘관에 대한 뿌리 깊은 증오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의 계획은 실로 경악스럽습니다. 미국이 비밀리에 개발 중이던 치명적인 세균가스를 탈취하여 발전소의 물탱크에 풀어버리겠다고 협박하며, 그 대가로 이라크 게릴라 지도자의 석방을 요구합니다. 만약 그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리지필드 주민들은 물론 광범위한 지역이 생화학 테러의 위협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순식간에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학생들과 발전소 직원들, 그리고 도시 전체의 운명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혼돈 속으로 던져집니다. 바로 이때, 평범해 보이던 대학생 레니 슬레이터가 뜻밖의 영웅으로 나서게 되는데… 과연 그는 이 거대한 음모를 막고 무고한 이들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데몰리션-U'는 90년대 액션 영화 특유의 투박하면서도 시원한 액션 시퀀스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비록 높은 제작비를 자랑하는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코리 하임의 '존 맥클레인'식 고군분투는 그 시절 액션 영화 팬들에게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예측 가능한 플롯 속에서도 펼쳐지는 아슬아슬한 인질극과 테러범들과의 육탄전은 시대를 넘어선 장르적 쾌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90년대 영화에 대한 향수를 느끼고 싶거나, 복잡한 생각 없이 몰입할 수 있는 B급 액션 영화를 찾는 분들에게 '데몰리션-U'는 잊혀진 보석 같은 작품이 될 것입니다. 과거의 액션 영화들이 가진 순수한 열정과 매력을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Details

감독 (Director)

케빈 테니

장르 (Genre)

드라마,액션

개봉일 (Release)

1998-08-01

러닝타임

89분

연령등급

15세미만불가

제작국가

미국

제작/배급

주요 스탭 (Staff)

케빈 테니 (각본) 코리 하임 (기획) J.P. 페띠나토 (기획) 조란 호크스태테르 (촬영) 다니엘 던칸 (편집) 데니스 마이클 테니 (음악) 데니스 마이클 테니 (사운드(음향))

Photos

Reviews & Comments

평점: